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택진이 형의 마지막 리니지?…'리니지W' 연내 글로벌 출시
최지웅 기자
2021.08.19 11:36:25
김택진 CCO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으로 준비"
김택진 엔씨소프트 CCO.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리니지W는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으로 준비한 프로젝트입니다."


엔씨소프트가 19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를 공개했다.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이다. '월드와이드'라는 콘셉트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했다. 연내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김택진 CCO(최고창의력책임자)는 "리니지W는 리니지의 본질인 전투, 혈맹, 희생, 명예의 가치를 담고 24년 동안 쌓아온 모든 것을 집대성한 리니지 IP의 결정판"이라며 "리니지의 핵심인 배틀 커뮤니티를 세계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주춤했던 대형 게임주, 하반기 신작 효과 기대 '쑥~' 마블 VS 블소…2N(넷마블·엔씨) 8월 신작 맞대결

리니지W는 ▲풀 3D 그래픽과 쿼터뷰로 구현한 비주얼 연출 ▲리니지의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하고 타격감을 강화한 전투 시스템 ▲몰입감을 높여주는 스토리 라인과 다양한 내러티브 장치 ▲개선한 혈맹 및 연합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만큼 여러 국가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서버)에 모여 협동과 경쟁을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를 진행한다. 아울러 ▲다른 언어 사용자간 원활한 소통을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AI(인공지능) 번역' ▲음성을 문자 채팅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보이스 투 텍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기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크로스 플랫폼도 지원한다. PC에서는 엔씨(NC)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인 퍼플로 즐길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기기를 통한 크로스 플레이도 준비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리니지W의 글로벌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용자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예약자는 게임 출시 후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김택진 CCO는 "리니지를 흔히 '사회의 축소판'이라고 말한다"며 "리니지W는 세계의 축소판으로 기존 리니지가 가진 가치와 철학을 온전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