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농협, 저축은행도 대출 잠길듯…금융위 긴급 소집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20 08:32:40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0일 08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농협, 저축은행도 대출 잠길듯…금융위 긴급 소집[이데일리]

NH농협은행에 이어 2금융권인 상호금융과 저축은행 일부 등에도 가계대출에 제동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이 농협은행뿐만 아니라 농협 단위조합과 일부 저축은행도 긴급 소집해 강도높은 가계대출 관리 방안을 제출받을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 출자기관 배당정책 원점 재검토[조선비즈]

정부가 향후 5년간의 정부출자기관의 중기배당계획을 수립하는 작업을 6년만에 다시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출자기관의 배당금은 정부의 주요 세외 수입원 중 하나다. 확장 재정으로 세수 확보가 절실한 상황에서, 각 기관의 배당 성향이 상향 조정돼 정부가 더 많은 배당금을 받는 방향으로 개편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온다.


우리금융 회장, 'DLF 행정소송' 1심 선고…금융권 촉각[주요언론]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금융감독원을 상대로 낸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징계 취소소송 1심 판결이 20일 나온다. 앞서 금감원은 지난해 1월 손 회장에 대해 DLF사태에 대한 책임을 물어 중징계인 문책경고를 내린 바 있다. DLF 판매 당시 손 회장은 우리은행장이었다.


한국GM 노사 2번째 임금협상 잠정합의안 마련[주요언론]

한국지엠(GM) 노사가 올해 임금협상의 2번째 잠정 합의안을 마련했다. 잠정합의안에는 한국GM 사측이 직원들에게 1인당 30만원 상당의 자사 브랜드 차량 정비쿠폰을 지급한다는 내용이 추가됐다. 또 직원 1인당 20만원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주기로 했다. 한국GM 노조는 2번째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들의 찬반 의견을 묻는 투표를 조만간 진행할 예정이다.


교보생명-안진, 풋옵션 분쟁 오늘 첫 공판[주요언론]

교보생명이 어피니티 컨소시엄·안진회계법인과 본격적인 법정 공방을 시작한다. 교보생명의 FI(재무적투자자)인 어피니티와 안진회계법인은 교보생명의 풋옵션 가치 평가 과정에서 가격을 부풀리는 등의 부정 공모를 했다는 혐의로 기소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