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영국, 엔비디아의 ARM 인수 승인 검토 길어진다
심두보 기자
2021.08.20 23:00:03
경쟁시장청 "중대한 경쟁 우려로 이어질 수 있어"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0일 23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출처=엔비디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엔비디아의 ARM 인수 승인 검토가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20일(현지시간) 영국 경쟁시장청(CMA)는 영국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회사를 해외 기업이 인수하는 것은 중대한 경쟁 우려로 이어질 수 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그래픽 칩 및 AI 칩 제조사인 엔비디아는 인수 후 경쟁제한을 최소화할 구제책을 제시했지만, CMA의 우려를 잠재우진 못한 것으로 보인다. CMA는 "2단계 심층조사로 M&A를 진행해야 한다는 판단을 내렸다"고 전했다. 이는 엔비디아의 ARM 인수 검토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입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엔비디아는 소프트뱅크가 보유한 ARM을 400억달러(47조3400억원)에 인수하기로 지난 9월 합의했다. ARM은 AI와 양자 컴퓨팅, 5G 통신망 등과 관련된 반도체를 개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ARM이 디자인한 반도체는 전 세계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IT기기에 사용된다.

관련기사 more
사우스웨스트항공, 정상화 위해 인센티브 확대 리비안, GM 시총 넘어서다 암(ARM), 혁신적인 IoT 개발툴 공개 "편한 게 최고" 풋락커 2분기 실적 기대치 넘었다

이번 ARM 매각 건을 두고 영국에선 국가의 핵심 기업을 매각해선 안 된다는 정치적 반대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거래 규모와 인수 배경의 의미가 큰 탓에 엔비디아의 ARM 인수 성공 여부는 주가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대체적으로 엔비디아가 ARM 인수에 성공할 경우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나스닥에 상장된 엔비디아의 시가총액은 5043억5600만달러(596조9000억원)에 달한다. 이는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인 434조원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올해에만 54% 상승했다. 반면 삼성전자의 주가는 올해 12.41% 하락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