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국내 전 제품 가격 동결한다" 外

◆오리온 "국내 전 제품 가격 동결한다"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오리온그룹은 최근 원자재가 인상 기류와 관련 국내 전 제품의 가격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해외법인들의 경우 국가별로 원가 인상 영향 등 상황에 차이가 있어 인상폭을 차등 적용하기로 했다. 국내의 경우 2013년 이후로 8년째 가격을 동결 중이다.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율은 16.8%로 전년 동기 대비 1%p 상승하며 신장 추세에 있어 가격 동결이 가능한 상황이라는 입장이다.


◆콜마비앤에이치, 서초 신사옥 준공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서초동에 신사옥을 준공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새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신사옥은 지상 15층 지하 3층, 연면적 약 2689㎡ 규모다. 특히 북카페에는 1000여권의 서적을 비치해 독서 경영 철학을 구현했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사무 공간으로 파티션을 없애고 워킹라운지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서초동 신사옥에는 콜마비앤에에치의 기획, 마케팅 등 업무지원 인력 및 국내외 영업 조직, 자회사 에치엔지 임직원 등이 근무하게 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신사옥 입주와 함께 고객 지원 및 서비스를 강화해 국내 1위 건기식 ODM기업을 넘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아침밥 시장 공략 나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커지는 아침밥 시장을 겨냥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컵밥 형태의 '아침한통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참치마요', '갈릭베이컨볶음밥', '전주식비빔밥' 등 3종을 먼저 출시하며 '버터간장계란밥', '김치볶음밥' 2종도 추가로 선보인다. '아침한통 시리즈'의 용량은 평균 150g 정도로 구성됐다. 아침 식사용에 맞게 부담이 없도록 소화가 잘 되는 보리밥, 현미밥 등을 사용했다.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270종 선봬



CJ제일제당이 추석 선물세트 270여 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역대 CJ제일제당 선물세트 중 가장 슬림한 모습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CJ제일제당은 올 추석 선물세트에서 작년 추석 대비 총 467톤의 플라스틱을 덜어냈다. 세부적으로 쇼핑백 소재를 플라스틱의 일종(폴리프로필렌, PP)인 부직포에서 종이로 대부분 바꿔 플라스틱을 136톤 절감했다. 또한 선물세트 트레이(구성 제품들을 고정하는 틀)의 절반가량을 햇반 용기 부산물로 대체해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비중을 높였다.


◆빙그레 "더:단백 드링크 초코, 판매량 120만개 돌파"



빙그레는 '더:단백 드링크 초코'가 출시 3개월 만에 1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더:단백'은 지난 5월 빙그레 건걍지향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tft'가 출시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처음으로 내놓은 제품은 드링크 제품으로 초코맛을 내지만 당 함량은 1g미만이며 단백질 함량은 20g이다. 지난 6월에는 단백질 바 2종(크런치 바 초코, 브라우니 바 쿠키)을 출시했으며 올해 안에 추가 신제품 출시까지 계획하면서 제품 라인업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BGF리테일-네이버, 네이버페이 충전 서비스 론칭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초 네이버와 협약을 맺은 O2O 플랫폼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해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CU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서비스는 CU 점포를 방문해 네이버페이 내 편의점 충전 기능을 실행한 뒤 충전할 현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1회 충전 한도액은 10만원이며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잔액 200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다. 충전 서비스에 대한 이용 수수료도 없다.


◆G마켓·옥션, 대규모 '패션 프로모션' 진행



G마켓과 옥션이 가을을 맞이하는 절기 '처서'에 맞춰 23일부터 31일까지 대규모 패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반기 최대 규모로, 900여 곳의 브랜드 사와 소호 패션업체가 대거 참여한다. 모든 회원에게 '25% 할인쿠폰'을 매일 5장씩 제공한다.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된다. G마켓 단독 카드사 할인 혜택도 있다. 브랜드 패션 전문관에서 진행하는 '패션스퀘어 가을세일'은 275여 브랜드 사의 가을 신상품 및 스테디셀러를 특가 판매한다. 대표 브랜드로, △닥스 △헤지스 △아디다스 △리바이스 △지오다노 △금강제화 △빈폴 △온앤온 △MSGM △푸마 △탑텐키즈 등이 있다.


◆롯데홈쇼핑, 대만·베트남 비대면 수출 상담회 개최



롯데홈쇼핑은 이달 27일까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한국, 대만, 베트남 3개국을 온라인으로 동시 연결해 진행한다. 올해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비대면 수출 상담회다. 코로나19에 따른 수출 부진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이번 수출 상담회는 한류 콘텐츠 수요가 높은 대만, 베트남에서 참여기업 수 60개로 확대해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7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