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게임 인식 긍정적으로 변화" 外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한국게임학회 "코로나 이후 게임 인식 긍정적으로 변화"

코로나19 사태 이후 게임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게임학회는 만 19세 이상 2000명을 대상으로 한 국민 인식 조사결과 '게임이 소통의 수단'이라는 인식이 코로나19 이후 늘었다고 발표했다. 반면 세계보건기구(WHO)에 대한 신뢰도는 현저히 하락했다. 게임학회는 "게임을 둘러싼 WHO의 모순된 태도는 기존 게임 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과정 전반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킨다"고 지적했다.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넷마블이 24일부터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 모든 이용자는 게임 출시에 앞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25일 글로벌 240여개국에 정식 출시 예정인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이다.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등 다양한 특성을 갖춘 슈퍼 히어로를 육성하고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블소2'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24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PC는 엔씨(NC)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을 통해 블소2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엔씨는 26일 자정부터 블소2 서비스를 진행한다. 블소2 사전예약은 746만 이용자가 참여했다. 리니지2M(738만)을 넘는 국내 최다 사전예약 기록이다. 




크래프톤, 딥러닝으로 재미찾는 `스페셜 프로젝트 2` 개발팀 모집

크래프톤이 딥러닝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스페셜 프로젝트2(이하 SP2)'의 개발팀을 공개 모집한다. SP2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의 재미 또는 기존 재미의 혁신을 추구하는 크래프톤의 특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딥러닝에 관한 경험이 없거나 잘 알지 못해도 딥러닝 학습을 통해 독립적인 게임 제작을 진행할 수 있다. SP2는 배치(BATCH) 단위로 운영되며, 각 팀이 겪은 문제와 해결책을 공유하는 등 상호 교류 및 자극을 통해 동반 성장을 꾀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