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대한통운, 전자기기 전문 풀필먼트 구축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8.25 09:28:27

◆CJ대한통운, 전자기기 전문 풀필먼트 구축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CJ대한통운이 패션, 반려용품, 콜드체인에 이어 중소형 전자기기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는 10월 용산전자상가 중소형 전자기기 도소매상들을 대상으로 첫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 전자기기 제조사, 전문몰 등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4일 용산전자상가 전자기기 주문정보 통합 플랫폼 1위 기업 '이커먼트'와 '전자기기 풀필먼트 구축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제품 속성, 예상 물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물류 운영 방식을 설계하고 시스템을 구축해 오는 10월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국콜마홀딩스,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본격화


관련기사 more
GS리테일, 첨단 미래형 점포 구축 外 SSG닷컴, '새벽빵 배송서비스' 시범운영 外 하이트진로, 나물 가공·유통 업체 '엔티' 투자 外 롯데홈쇼핑, 외부 전문가 참여 ESG위원회 출범 外

한국콜마홀딩스는 염증성 장질환 치료 후보 물질인 'KBL382' 균주의 임상시험용 의약품 생산을 위해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전문 기업인 미국의 아란타바이오와 CD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란타바이오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 전문 CDMO 업체다. 양사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KBL382 균주의 세포주 생산, 의약품 원료 및 완제의약품 생산 등 임상시험용 의약품 개발과 제조를 위한 전반 사항에 대해 협력한다. 내년 하반기까지 글로벌 1상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하는 것이 목표다.


◆롯데월드몰, 새로운 테마 매장 선봬



롯데월드몰이 오픈 7주년을 맞이해 최근 새롭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테마의 매장들을 선보인다. 롯데월드몰은 최근 새로운 소비중심으로 떠오른 MZ세대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고려한 매장 26곳을 순차적으로 오픈 할 계획이다. 수족관 카페인 아쿠아가든과 자연친화적 매장인 '디라이프스타일키친' 등이 선보인다. 신규 매장 콘셉트는 '영 럭셔리'와 '경험'이란 설명이다.


◆SSG닷컴, 명품 디지털 보증서 시행



SSG닷컴은 오는 26일부터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보증서는 고객이 구매한 명품이 정품임을 인증하는 일종의 품질 보증서다. 온라인 명품 구매시 우려되는 가품 이슈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NFT(Non-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한 토큰) 기술 활용 보증서를 스마트폰에 발급해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보증서에는 상품 정보와 구매 이력, 보증 기간, 보안 정보 등의 내용이 담긴다.


◆교촌치킨 로봇 도입 가맹점 선봬



교촌에프앤비가 협동로봇이 도입된 '교촌치킨 송도8공구점'을 오픈했다. 협동로봇은 사람과 같은 공간에서 작업하면서 사람과 물리적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로봇을 말하는 것으로 인천 송도신도시에 위치한 15평 규모의 교촌치킨 송도8공구점'은 교촌치킨에서 협동로봇이 도입된 첫 가맹점이다. 이번 협동로봇은 로봇 전문 업체인 두산로보틱스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올해 3월부터 5개월 여간 상용화 단계를 거쳐 도입돼, 교촌치킨 조리과정 중 2차 튀김을 로봇이 직접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촌은 이번 송도8공구점을 시작으로 협동로봇을 도입한 신규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 고객 참여 샌드위치 개발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9월 8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개발에 참여한 샌드위치를 정식 메뉴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를 전개한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되며, 1단계(8/25~8/26)를 시작으로 7단계(9/6~9/7)까지 각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완성된 샌드위치는 오는 12월 2일에 스타벅스 정식 푸드 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유망 스타트업과 동반성장 모색한다



오비맥주가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최종 우수업체로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오비맥주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동반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협업 프로젝트다. 오비맥주는 '맥주 부산물을 활용한 화장품 원료 개발 솔루션'을 제시한 그린바이오 벤처기업 '라피끄'를 우승 업체로 선정했다. 오비맥주는 라피끄에게 2000만원 상금 및 1000만원 사업화 지원금을 전달하고, 구체적인 협업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