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싱글셀 분석 신규 서비스 확대 外

◆마크로젠, 싱글셀 분석 신규 서비스 확대

[팍스넷뉴스 민승기, 윤아름 기자] 마크로젠은 신사업으로 올해 사업 성과에 기여한 싱글셀 분석 서비스 외 올 상반기 ATAC(Assay for Transposase-Accessible Chromatin)분석 서비스와 위치 기반 전사체 분석 등 다중오믹스 기반 신규 서비스들을 차례로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ATAC 분석 서비스는 세포 내 DNA 가닥의 풀림 정보를 분석해 외부 환경 영향에 따른 유전자 변화를 연구하는 서비스다. DNA 염기서열 변화 없이도 유전자 기능 변화로 나타나는 후천적 유전 현상, 즉 '후성유전학' 연구의 핵심 기술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유전자의 후천적 변화를 분석한 결과는 질병의 발생, 대물림 과정이나 세포 분화 등을 연구하는 데 쓰인다. 위치 기반 전사체 분석은 세포들의 유전자 정보와, 세포들이 어느 위치에 존재하는지를 동시에 분석하는 최신 기술이다. 두 가지 정보를 한번에 분석하여 질병의 치료 방향을 설정하거나 약효를 예측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제넨바이오, 식약처에 이종췌도 이식 임상 재신청

제넨바이오가 무균돼지의 췌도를 당뇨병 환자에게 이식하는 제1상 임상시험을 수행하기 위해 2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시험계획승인신청 (Investigational New Drug Application, IND)을 제출했다. 제넨바이오는 지난해 8월 서울대학교 바이오이종장기개발사업단(이하 이종장기사업단) 및 가천대 길병원과 함께 이종췌도이식 연구자임상에 대한 IND를 신청하고, 지난 1년여간 IND 가이드라인에 대해 식약처와 긴밀히 협의해왔다. 신청 이후 두 차례 추가 자료를 제출하고 최근 중앙약사심의위원회 검토 결과를 받았으나 식약처로부터 최종 심사기한인 8월20일까지 승인 결론을 내리기 어렵다는 의견을 수령해 8월17일 IND 신청을 자진철회했다. 제넨바이오는 지금까지 검토됐던 임상시험 자료에 식약처 요청에 따른 이종췌도이식에 대한 안전성 자료를 추가로 보완해 IND를 재신청했다.


◆에이치엘비, 주주 대상 건기식 할인 행사

에이치엘비제약이 에이치엘비그룹 상장사(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에이치엘비제약,넥스트사이언스) 주주들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 단 하루 최대 66%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신제품 출시 후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베스트 셀러 제품인복합 기능성 유산균'락토러브'와 체내흡수율을 높인 종합영양제 '뉴트라부스트' 3종을 대상으로 한다. 각 회사 홈페이지의 팝업 안내창을 통해 주주 전용 구매 사이트와 구매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오스템파마 구강세정기 2종, 롯데하이마트 매장 입점

오스템임플란트의 자회사 오스템파마는 구강세정기 '와픽'이 전국 롯데하이마트 20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 입점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한 와픽은 토탈 솔루션덴탈 기업 오스템임플란트와 오스템파마가 24개월 동안 공동 연구해 개발했으며, 실내 공간에 상시 비치 후 사용하는 '와픽 콤보'와 '와픽 휴대용'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제품은 전국 롯데하이마트 440개 오프라인 매장 중 25일 기준 200개의 매장에 입점 됐으며 롯데하이마트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판매된다.



◆휴니버스, 진씨커와 유전정보 데이터 활용사업 협약 체결

좌측부터 이상헌 휴니버스 대표, 예성혁 진씨커 대표.

휴니버스와 진씨커는 클라우드 기반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이하 P-HIS) 기반 유전정보 데이터 사업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P-HIS 유전체 데이터 활용 사업을 위해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관계를 맺어 NGS 유전체 데이터 사업 분야 공동 연구, P-HIS 플랫폼과 유전체 염기서열 분석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구성 등 다방면에 걸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진씨커는 현재 혈액 내에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암 유전자를 선택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초정밀 암 유전자진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