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웨이모, 美 샌프란시스코서 자율주행차 상용화 '모색'
전경진 기자
2021.08.25 10:34:50
상용화 전 자율주행 테스트 시작…카셰어링 활성화 지역, 수익 창출 위해 공략 '필수'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5일 10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출처=웨이모 블로그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구글 자회사 웨이모(Waymo)가 미국 샌프란시스코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율주행차 테스트를 시작한다. 샌프란시스코는 차량공유(카셰어링)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곳이다. 해당 지역에서 자율주행 차량 상용화에 성공할 시 수익 창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웨이모는 24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명은 '트러스티트 테스터(Trusted Tester)'다.


시민들은 웨이모 원(Waymo On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율주행차 테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한 시민들에게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한 재규어 'I-PACE' 차량을 이용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웨이모는 시민들로부터 안전성 및 성능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자율주행차 상용화 작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외신들은 웨이모가 자율주행차 사업을 펼칠 최적의 도시로 샌프란시스코를 꼽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샌프란시스코는 우버·리프트 등 차량호출 서비스 운전사들이 가장 많은 곳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웨이모가 카셰어링 업체들에게 자율주행 차량을 제공하는 식으로 수익 창출을 꾀하기 용이한 셈이다.


웨이모는 구글 자율주행차 프로젝트 사업부로 시작해 분사한 곳이다.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2017년 자율 주행차량 시험 운전을 진행했고, 지난해 완전 자율 주행 택시를 현지에서 출시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나이키(NIKE), 메타버스 사업 본격화 쿼드벤처스, '퓨런티어' IPO 조력 결실 눈앞 'LG 배터리 악재'…한국지엠, 볼트 전기車 인기 식을까 전전긍긍 '각양각색' 닮은 듯 다른 모빌리티 ETF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