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 '삼성전기 와이파이 모듈 사업' 인수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25 11:09:38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5일 11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 '삼성전기 와이파이 모듈 사업' 인수 추진[헤럴드경제]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삼성전기로부터 스마트폰 핵심 부품인 와이파이 통신 모듈 사업을 인수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화그룹이 인수를 추진 중인 삼성전기의 와이파이 통신 모듈 사업은 삼성전기가 비주력 사업 정리의 일환으로 매각을 추진 중인 사업부다. 당초 켐트로닉스와 영업 및 주식 양수도계약까지 맺어졌지만 막판에 계약이 철회되면서 최근 다시 새주인 찾기에 나선 상태다. 재매각이 결정되면서 지난해 인수전에 참여했던 중견 전자업체들이 새 원매자로 거론됐으나, 한화그룹이 매물에 관심을 보이면서 현재 단독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4단계 방역에도 소비충격 없었다…한은, 금리인상 유력[헤럴드경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4단계 방역 조치에도 지난달 소비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6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결정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선제적 인상의 최대 걸림돌이었던 내수 위축에 따른 경기 둔화 우려를 상당 부분 덜 수 있는 근거다. 금융불균형 완화를 위한 인상이 단행될 것이란 전망에 무게중심이 쏠리고 있다.


사상 첫 파업 앞둔 HMM…정부 "물류대란 막을 것"[주요언론]

HMM이 사상 첫 파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정부는 파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물류 대란을 막기 위해 발빠르게 물밑 조율 중이다. HMM 노조 측이 파업을 결정하면서도 협상 여지를 열어둔 만큼 실제 파업으로 이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제기된다.


갤Z 뜨겁다, 첫날 27만대 개통…삼성전자 최고 기록 경신[주요언론]

삼성전자의 신작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의 초반 '흥행몰이'가 뜨겁다. 24일 삼성전자 역대 국내 개통 첫날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인 24일 하루에만 약 27만대가 개통됐다. 삼성전자 측은 "당사 국내 개통 첫날 기준 가장 많은 수치"라고 밝혔다.


한앤코도 로펌 선임…남양유업 M&A 법적 공방 '초읽기'[주요언론]

홍원식 남양유업(003920) 회장이 법률 검토와 자문을 맡아줄 로펌을 선임한 가운데 새 주인에 오르기로 했던 한앤컴퍼니(한앤코)도 로펌을 선임하며 맞대응에 나섰다. 양측 모두 인수합병(M&A) 소송을 위한 선임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혹시 모를 협상 결렬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변호인단을 구축했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긴축의 시대…한국이 먼저 열었다 外 '여기어때'도 뛰어든 "인터파크 인수전" 外 막 내린 '초저금리'···올해 성장률 4% 전망 外 국민지원금 추석 전 지급…소상공인 41조 지원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