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타코벨, 릴 나스 엑스와 손 잡는다
심두보 기자
2021.08.25 22:25:51
명예 최고 임팩트 책임자로 임명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5일 22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Lil Nax X 'INDUSTRY BABY' 뮤직비디오 캡처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전 세계에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가수 중 하나인 릴 나스 엑스(Lil Nax X)가 타코벨과 협업한다.


25일(현지시간) 타코벨은 릴 나스 엑스를 명예 최고 임팩트 책임자(Chief Impact Officer)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릴 나스 엑스는 지난 2017년 애틀랜타 지역 타코벨에서 일한 경험이 있다. 이 때문에 릴 나스 엑스는 트위터에서 "삶이 완전히 돌아섰다. 나는 공식적으로 타코벨에서 다시 일한다"고 전했다. 5년 새 그는 직원에서 명예 임원으로 파격적인 승진을 한 셈이다. 마크 킹 타코벨 CEO도 "릴 나스 엑스는 타코벨이 팬들을 위해 만든 직업, 경험, 문화를 알고 있다"면서 그의 과거 인연을 강조했다. 


Lil Nax X 트윗 캡처

브랜드와 셀럽 간 파트너십은 최근 트렌드이기도 하다. 맥도날드는 힙합 아티스트인 사위티(Saweetie), 그리고 K팝 그룹 방탄소년단과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나스닥 상장사 웬디스, 실적 전망치 상향 1위와 격차 줄인 버거킹, 외형·인지도 성장 프랜차이즈 덫에 빠진 사모펀드 한국맥도날드, 자본잠식 코앞

타코벨은 릴 나스 엑스와 함께 그의 앨범 몬테로(Montero) 발매를 앞두고 타코벨 고객에게 독점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타코벨 CEO는 "이런 독특한 파트너십은 단순한 마케팅 이상의 것을 제공할 것"이라며 "직원들에게 영감을 주고 젊은 세대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방향과 릴 나스 엑스의 독창성이 일치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타코벨은 2006년부터 약 2000명의 아티스트와 밴드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다. 


타코벨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염! 브랜즈(Yum! Brands)가 보유한 브랜드 중 하나다. 염! 브랜즈는 이외에도 KFC, 피자헛 등 세계적인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염! 브랜즈의 시가총액은 398억8300만달러(46조5634억원)다. 외식업 기반이라 코로나 19 사태 발발 이후 주가는 100달러에서 58달러로 급락했다. 그러나 이후 배달 수요의 증가와 백신 접종의 증가로 염! 브랜즈의 주가는 코로나 19 이전 수준 이상으로 회복했다. 최근 1년 간 이 기업의 주가는 38% 상승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