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국민지원금 추석 전 지급…소상공인 41조 지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26 08:39:00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6일 08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홍남기 "국민지원금 추석 전 지급…소상공인 41조 신규 지원"[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국민지원금을 추석 전에 지급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대본 회의에서 이 같이 밝힌 홍 부총리는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추석 전 90% 지급, 국민지원금 추석 전 지급 개시,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에서의 출연을 통한 서민금융 공급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 글로벌 수소사회 비전 내놓는다…유럽·한국서 동시 발표[머니투데이]

현대자동차그룹이 다음달 초 유럽과 한국에서 동시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수소사회' 비전을 최초 공개한다. 지난해 초 정의선 회장이 "기술 혁신을 통한 원가 절감, 일반 대중의 수용성 확대, 가치사슬 전반의 안전관리체계 구축"이라는 수소사회 3대 방향성을 제시한 후 그룹 차원의 역량을 총동원해 구체화한 첫 결과물이다.


농협은행, 신용대출도 '연봉 100%·1억원' 이하로 축소[한국경제]

오는 11월까지 신규 주택·전세담보대출을 전면 중단한 농협은행이 개인 신용대출의 최대 한도를 2억원에서 연소득 100%, 1억원 이하로 낮췄다. 최근 금융당국이 은행권에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100% 이하로 낮춰달라고 요청한데 따른 조치다. 올 들어 가계대출 증가율이 금융당국의 가이드라인을 넘어서며 '대출 죄기'가 불가피한 만큼 선제적으로 대출 한도 축소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포스코케미칼-인터, 이차전지 공급망 새판 짠다[전자신문]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이차전지 핵심 소재 가운데 하나인 음극재 원료(천연 흑연)의 해외 수급처를 확보하고 그룹 계열사인 포스코케미칼에 공급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포스코케미칼에 천연 흑연을 납품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양극재 원료까지 직접 구매해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쿠팡 화재 잊었나…전국 물류창고 24곳 모두 '불안'[JTBC]

경기광주소방서 고 김동식 대장의 목숨을 앗아간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 뒤, 소방청은 전국의 대규모 물류창고 24곳에 대한 안전상태를 특별조사했다. JTBC가 결과보고서를 입수했는데 안전한 곳이 단 한 곳도 없었다.


온투업 시행 D-1, 폐업사 채권 등록사로 대환 추진[이데일리]

폐업 위기에 놓인 온라인투자연계금융 업체(온투업)의 대출 채권을 등록업체가 매입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마련된다. 금융위원회가 오는 27일 온투업 최종 등록 업체 명단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요건을 못갖춰 등록을 못한 나머지 업체들이 줄폐업을 할 경우 투자자 피해가 커질 수 있어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쿠팡, '검사 출신 변호사' 법무담당 부사장으로 영입 애플, 인앱결제 아닌 외부 결제도 허용 外 '여기어때'도 뛰어든 "인터파크 인수전" 外 막 내린 '초저금리'···올해 성장률 4% 전망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