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네이버와 손잡았다 外

스타벅스, 네이버와 업무협약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네이버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식(MOU)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스타벅스는 각기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보완적 협력을 비롯, 빅데이터·IT·메타버스 등 분야에서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롯데칠성음료, 투명 맥주 페트 선봬




롯데칠성음료의'클라우드'가 맥주 업계 최초로 투명 PET를 이용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더욱 강조되고 있는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기존의 유색 PET를 대체할 방법을 찾던 중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PET 대체 가능성에 착안해 우선 새롭게 선보이는 '클라우드 생드래프트' 420ml 제품에 투명 PET를 적용키로 했다.


현대렌탈케어 "현대큐밍,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1위 수상"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큐밍'이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가전렌탈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부문별 후보 브랜드 선정 후 대국민 소비자 투표와 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동서식품,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후원물품 전달



동서식품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인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장난감 선물세트와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지난 10여 년간 매년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한섬, 럭셔리 스킨케어 '오에라' 매장 연다



현대백화점그룹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7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1층에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의 오프라인 1호 매장을 문 연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여는 오에라 오프라인 1호점은 브랜드 철학을 표현할 수 있도록 영국과 글로벌 설계사 'CMK'와 협업해 만든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매장에서는 에센스·세럼·크림 등 기능성 제품은 물론, 클렌징·선케어·팩 등 20여 종의 스킨케어 및 선케어 라인업을 선보인다.


◆동원F&B, 추석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동원F&B는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고단백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공개했다.


◆이마트, 소상공인 판로확대·창업 지원



이마트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소상공인 진흥공단(소진공)과 손잡고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창업지원에 나선다. 우선 이마트는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백년가게 상품전'을 진행한다. 백년가게는 중기부가 업력 30년 이상 된 소상공인 중 경영자의 혁신의지, 제품/서비스 차별화, 영업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다. 소진공이 실시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참여해 소상공인 창업 지원에도 나선다. 소진공에서 운영하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신사업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이론교육, 점포체험, 창업자금 등을 지원하는 예비창업지원 아카데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9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