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막 내린 '초저금리'···올해 성장률 4% 전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26 11:32:55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6일 11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막 내린 '초저금리'…올해 성장률 4% 전망[주요언론]

한국은행이 15개월 만에 초저금리 시대에서 벗어났다. 치솟는 물가를 잡고 불어나는 가계부채 증가속도를 억제하기 위해서다.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경기를 북돋기 위해 돈을 풀었던 '유동성 잔치'가 막을 내리게 됐다. 한은은 올해 GDP성장률이 4%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했다. 민간소비가 백신접종 확대, 추경 집행 등으로 점차 개선되면서 회복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기준금리 인상에 보험·은행株 '급등'[한국경제]

한국은행(한은)이 기준금리를 인상한다는 소식에 은행주와 보험주가 활짝 웃고 있다. 한은이 기준금리를 연 0.5%인 기준금리를 연 0.75%로 0.25%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히면서 대표적인 금리인상 수혜주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1인당 25만원 추석 전에 받을 수 있다...사용처 30일 발표[주요언론]

전 국민의 약 88%에 1인당 25만원씩을 주는 '국민지원금' 지급이 다음달 21일 추석 전부터 지급된다. 정부는 오는 30일 국민지원금 사용처 등을 담은 세부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COVID-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는 희망회복자금은 추석 전까지 90% 지급된다.


당정 "주거취약 청년에 최대 1년간 월세 20만원 지원"[주요언론]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주거취약 청년에게 최대 1년간 매달 월세 20만원을 지원한다. 당정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청년지원 특별대책에 합의했다면서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기존 수급가구에서 제외되는 청년층을 지원하기 위해 중위소득 60%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1년간 한시적으로 지원한다.


뭉칫돈 들고온 골드만…"亞 전자상거래 기회 더있다" 뚝심베팅[매일경제]

국내 부동산 투자를 위해 2조원대 실탄을 장전한 골드만삭스애셋매니지먼트가 핵심적으로 겨냥한 목표는 물류센터와 데이터센터다. 두 분야 모두 상업용 부동산 자산 가운데 전자상거래(e커머스)와 기업 디지털 전환의 확대로 구조적 성장세를 누려 왔을 뿐 아니라 코로나19 대유행을 계기로 폭발적인 성장 기회를 얻었기 때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애플, 인앱결제 아닌 외부 결제도 허용 外 긴축의 시대…한국이 먼저 열었다 外 '여기어때'도 뛰어든 "인터파크 인수전" 外 국민지원금 추석 전 지급…소상공인 41조 지원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