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DAC, 가상자산 수탁사 최초 ISMS 획득
원재연 기자
2021.08.26 17:40:13
신한은행 투자 커스터디 기업, 9월 24일 이전 사업자 신고 예정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한달 앞두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거래소 외에 국내 커스터디 사업자 중에는 최초 ISMS인증 획득이다.   


KDAC은 가상자산 수탁 시스템에 대해 ISMS 인증을 취득했으며 오는 9월 24일로 예정된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기간내 사업자 신고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KDAC은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해 갖춰야 할 주요 요건 중 하나인 실명확인 가상계좌 발급은 충족할 필요가 없다.


KDAC은 지난해 3월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로코, 리서치기업 페어스퀘어랩이 공동 설립한 디지털자산 수탁 기업이다. 지난 1월 신한은행에서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고 공동 연구·개발(R&D) 등 사업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5월엔 글로벌 게임사 넥슨의 지주사인 NXC를 비롯해 알파자산운용, 제이씨현시스템 등으로부터 각 사가 보유한 가상자산을 맡아 보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한은행, 코빗 법인 실명계좌 발급 불안함이 만든 코인투자, 신흥자산으로 부상 '특금법 개정' 먼저냐 '업권법' 먼저냐 신한, 거래소에 '계좌 중지' 예고

KDAC은 오는 9월 특금법에 따른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기한에 맞춰 자금세탁방지(AML) 및 고객신원확인(KYC) 절차를 강화했으며 이달 말까지 AML 시스템 구축을 완비할 예정이라 밝혔다. 


김준홍 KDAC 대표는 "이번 ISMS 인증으로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위한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고 볼 수 있다"며 "KDAC은 고도화된 보안 및 자금세탁방지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정부의 규제에 부응하며, 가상자산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는 법인 및 기관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