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브스,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다
심두보 기자
2021.08.26 22:29:22
SPAC 합병 통해 상장…연말연시 거래 종결 예상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6일 22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출처=포브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세계적인 잡지 포브스의 발행사인 포브스 글로벌 미디어 홀딩스가 상장한다.


26일(현지시간) 포브스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매그넘 오퍼스(Magnum Opus Acquisition Ltd)와의 합병을 통한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합병 규모는 6억3000만달러(7374억원)다. 더불어 합병 과정에서 사모펀드의 추가 투자(4억달러)도 집행될 것으로 보인다.


SPAC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만큼 합병 후 포브스 역시 이 증권시장의 상장사가 된다. 이 거래는 올해 말 또는 내년 초 마무리될 전망이다. 


신뢰도 높은 브랜드를 보유한 포브스는 76개국에 걸쳐 45개의 라이선스가 부여된 로컬 에디션을 통해 전 세계 1억5000만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읽히고 있다. 포브스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장 많이 방문하는 50대 웹사이트 중 하나이기도 하다. 포브스는 독자들에게 지식과 영감, 그리고 연결성 등을 제공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포브스는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강력한 허브 역할을 맡고 있다.


마이크 페델 포브스 CEO는 "상징적인 글로벌 브랜드를 활용해 데이터 주도 플랫폼 전략을 실행해 왔으며, 오늘날 세계를 형성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참여할 수 있는 관문이 되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상장을 통해 브랜드의 잠재력을 완전히 실현할 자본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위워크, 연방정부와 코워킹 서비스 계약 바닥 뚫는 니콜라 버진갤럭틱 이어 버진오빗도 상장한다 NFT예술·경매 선도하는 '클립'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