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로킷헬스케어, 환자맞춤 바이오프린팅 시술 론칭 外
민승기, 윤아름, 이호정 기자
2021.08.27 14:23:36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7일 14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로킷헬스케어, 환자맞춤 바이오프린팅 시술 론칭

[딜사이트 민승기, 윤아름, 이호정 기자] 로킷헬스케어는 4D바이오프린팅, AI, 자가바이오잉크 기술을 융합한 환자맞춤형 정밀 자가 ECM(Extra Cellular Matrix) 시술법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식품 승인을 완료하고 국내 의료 현장 적용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기술은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 가목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규칙' 제2조 1항에 의해 식약처의 판단 승인을 받았다. 해당 기술은 유럽의약품기구(EMA)에서 기승인을 받았고 미국을 비롯한 인도, 중동 등에서 안전성과 효과성을 입증한 임상 결과를 얻었다.

◆엔케이맥스 NK뷰키트, 위암치료 효과 가능성 예측

엔케이맥스는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에서 진행한 HER2 양성 위암환자 대상 연구에서 위암치료 예후와 NK세포 활성도의 상관관계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강윤구 교수 연구팀에서 HER2 양성, 진행성 위암 진단을 받은 환자 41명을 대상으로 1차 표준항암화학요법인 플루오르피리미딘-플래티늄과 항체치료제인 트라스트주맙 치료 전.후의 NK세포 활성도(NK뷰키트 활용)와 항암치료 효과의 관련성이 있는지를 연구했다. 연구 결과 치료 전 NK세포 활성도가 낮은 환자군에서는 NK세포 활성도가 높은 환자군에 비해 전체 생존기간과 무진행 생존기간이 유의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차바이오F&C, 코스매틱 브랜드 차바이오랩 론칭

차바이오그룹 계열사인 차바이오F&C는 바이오더마 코스매틱 브랜드 '차바이오:랩(CHABIO:LAB)'을 27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차바이오:랩이 선보이는 파인시카 라인은 소나무 유래 베타-시토스테롤을적용한 강력한 효능의 시카 화장품이다. 시카(CICA)는 프랑스어 '시카트리스(cicatrice, 상처)'의 약자로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의미한다. 차바이오:랩 파인시카는 기존 시카 제품들이 흔히 사용하는 병풀추출물 대신 소나무에서 유래한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을 사용했다. 베타-시토스테롤은 병풀추출물의 효능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보다 적은 농도로도 피부 장벽 강화∙유지에 더 효과적이다. 파인시카 제품은 27일부터 공식 온라인몰인 '차더샵'을 시작으로 네이버 쇼핑 스토어 등 외부 온라인몰로 확대 판매될 예정이다.


◆휴온스내츄럴, 고품질 '이너셋 건강즙' 2종 출시

휴온스내츄럴의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가성비 좋은 고품질의 '이너셋 건강즙'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이너셋 건강즙 2종은 ▲이너셋 유기농 석류즙 ▲이너셋 도라지배즙 으로 소비자들이 기호와 목적에 맞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너셋 유기농 석류즙은 95% 이상의 과채즙으로 만든 '과채주스' 유형의 진한 석류즙이다. 고품질의 터키산 석류과즙을 100% 사용했으며 잔류농약 걱정 없는 유기가공식품 인증 제품이다. 이너셋 도라지배즙은 100% 국내산 원료만을 사용해 제조했다. 도라지, 배를 포함해 곰보배추, 모과, 생강, 대추 등을 더한 프리미엄 건강즙이다. 또한 합성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 특히 환절기에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미약품, 4년 연속 상반기 원외처방 1위 外 GC녹십자셀 '이뮨셀엘씨주' 국제특허 출원 外 신풍제약 '피라맥스' 코로나19 치료 임상 3상 승인 外 엔케이맥스, 재향군인회와 '軍 면역검사' 맞손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