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인앱결제 아닌 외부 결제도 허용 外
이 기사는 2021년 08월 27일 17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애플, 인앱결제 아닌 외부 결제도 허용[주요언론]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인앱 결제'가 아닌 외부 결제 방식을 사실상 허용했다. 앞으로 애플 앱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앱)을 올린 개발사들은 외부 결제 방식을 공개적으로 이용자들에게 홍보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애플은 애플 뉴스룸을 통해 미국 개발자들이 2019년 불공정 소송을 제기한 것과 관련 최근 이 같은 합의에 도달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인앱결제(앱 내 결제)는 구글·애플 등 앱장터를 이용하는 앱 사업자가 자사의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도록 하는 제도로, 인앱결제 시 앱 사업자는 결제액의 30%를 수수료로 내야 한다.


'금감원 제재 취소 소송' 손태승 회장, 1심 승소[주요언론]

손태승 우리은행 회장이 '국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원금 손실 사태로 금융감독원(금감원)으로부터 받은 중징계를 취소해달라'며 낸 행정소송 1심에서 승소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재판장 강우찬)는 27일 손 회장 등이 금융감독원장을 상대로 낸 문책경고 등 취소청구 소송 1심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 금감원은 판결문을 검토한 뒤 항소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고승범 "금통위 금리 인상 결정 적극 지지"

고승범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27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0.25%포인트 인상과 관련해 "전직 금통위원으로 금리인상 결정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고 후보자는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사견으로 말하자면 1번 인상으로 (금융불균형 해소)가 되지는 않을 것 같고, 앞으로의 추세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 후보자는 이 자리에서 공매도를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GS컨소시엄이 인수했는데…휴젤 연일 주가 떨어지는 이유[매일경재]

코스닥 상장사 '휴젤'이 새 주인을 맞이한 이후 연일 약세를 보이고 있다. 거래 가격이 예상보다 낮게 책정된 게 원인으로 지목된다. 27일 코스닥 시장에서 휴젤의 주가는 오후 2시50분 기준으로 전일 대비 3.7% 가량 낮은 19만1900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현재 상태로 장을 마감할 경우 3영업일 연속 하락세로 마감하게 된다. 기관과 연기금이 순매도세가 주가 하락 원인이다.


일반지주사가 설립한 CVC, 넉달 내 투자내역 등 제출해야[주요언론]

일반지주회사가 설립하거나 새로 소유하는 기업형벤처캐피탈(CVC)은 넉달 안에 투자내역 등을 공정거래위원회에 보고해야 한다. 공정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관련 고시 개정안을 다음달 17일까지 행정예고한다고 27일 밝혔다. 정안은 일반지주회사가 CVC 주식을 취득할 경우 CVC가 해당 시점으로부터 4개월 내에 투자내역, 투자조합별 출자자내역, 투자대상 기업의 주식·채권 등 매각내역, 투자·출자내역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