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4대 가상화폐 거래소 10대 투자자 예치금 '40억 원' 넘었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30 08:50:07
이 기사는 2021년 08월 30일 08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4대 가상화폐 거래소 10대 투자자 예치금 '40억 원' 넘었다[주요언론]

가상화폐 투자 열풍에 합류한 10대 투자자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업비트와 빗썸 등 국내 4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10대 투자자들의 원화 예치금 규모만 4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 말 기준 10대 투자자들의 예치금은 40억192만 원(코인 예치 제외 원화 예치금 기준)이다.

예견됐던 머지포인트 사태… 해외서도 비슷한 사고 속출[주요언론]

모바일 선불상품권 사업인 머지포인트가 갑작스레 서비스를 사실상 중단하다시피 하면서 발생한 이른바 '머지포인트 사태'에 대해 정치권과 금융당국, 관련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수백억원에 달하는 피해 규모도 규모거니와 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등의 법제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고승범 내주 취임… 새 대출규제책 내놓을까[헤럴드경제]

고승범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함에 따라 30일 혹은 31일 금융위원장에 취임할 예정이다. 후보자 내정 후 여러 차례 밝혔던 가계부채 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강도 높은 대책을 펼칠 전망이다. 


"대출 막히기 전에 받자"… 일주일새 뚫은 마통, 1만5000개 돌파[주요언론]

금융당국이 강도 높은 가계대출 조이기에 나서면서 다음달부터 시중은행들이 마이너스통장 최대한도를 5000만원 이내로 축소한다. 이에 마이너스통장을 미리 뚫으려는 소비자들이 몰려 최근 1주일동안 개설된 마통은 1만5000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지만 강하다…변동성 장세에 중소형주펀드 '두각'[주요언론]

국내 증시가 변동성을 확대하며 약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중소형주펀드는 상대적으로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6일 기준 국내 중소형주펀드의 연간 수익률은 17.67%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주식일반형펀드 수익률 9.60%의 2배에 가까운 수준이다.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펀드(7.03%)와 안정성을 중시하는 배당형펀드(8.91%) 수익률도 크게 웃돈다.

관련기사 more
암행어사를 외치고 싶다 고승범 "코인 상장·상장폐지 기준안 논의 필요" 2분기 파운드리 6% 성장…TSMC·삼성 점유율 감소 外 고승범 "거래소들 만나보겠다"...업계는 "환영"

올해 태어난 아이, 18세되면 나라 빚 '1억원' 짊어진다[주요언론]

국가채무가 빠르게 증가해 올해 태어나는 신생아가 고등학교를 졸업할 즈음이면 1억원이 넘는 나라빚을 짊어질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다. 국가채무비율은 2018년까지 GDP 대비 35.9% 선을 유지했으나 2019년 37.7%로 상승했고 지난해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재정지출 급증 등으로 국가채무가 124조원이나 늘어나 국가채무비율이 그동안 과거 정부의 재정건전성 마지노선으로 여겨지던 40%선을 넘어섰다.


"유동적인 테이퍼링 시기는 8월 고용지표가 좌우할 것"[주요언론]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연내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 시행 가능성을 직접 밝힌 가운데 빠르면 11월 테이퍼링이 시작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대신증권은 내달 3일 공개되는 미국의 8월 고용 지표가 최근 석 달간 평균치 혹은 전망치를 큰 폭으로 웃돌 경우 오는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테이퍼링 일정을 구체화한 뒤 11월 개시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