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리드, 바이넥스와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계약
민승기 기자
2021.08.30 11:14:56
내년 초 상용화 목표…백신 생산 공급 문제 대비
셀리드 코로나19 백신 작용 기전. /자료=셀리드 홈페이지 캡처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항암면역치료백신 및 코로나-19백신을 개발 중인 셀리드는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인 바이넥스와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셀리드의 'AdCLD-Cov19-1'은 국내 순수 기술과 자본으로 개발되고 있는 토종 코로나-19 백신이다. 단 1회 투약만으로도 충분한 백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른 백신 대비 개발 진행 속도가 빠르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특히 셀리드 고유의 아데노 바이러스 벡터(전달체) 플랫폼은 항암면역치료백신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이 이미 검증된 기술로 항원만 교체하면 여러 코로나 돌연변이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셀리드는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협력해 올해 10월 'AdCLD-Cov19-1'에 대한 글로벌 임상2b·3상에 진입할 예정이며, 동시에 국내 허가 및 세계보건기구(WHO) 백신 긴급사용허가도 함께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강창율 셀리드 대표이사는 "이미 대량생산 공정개발과 제품생산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전남 JBRC,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에 이어 바이넥스와 추가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안정적인 생산역량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셀리드와 코로나-19 백신 생산 협력에 나선 바이넥스는 다양한 바이오 의약품 개발 및 생산 경험을 보유한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는 DNA 백신, 아데노 바이러스 백신, 서브유닛 백신 등 다양한 종류의 코로나-19 백신들에 대한 생산 요청으로 기존 단백질 의약품 생산에서 그 범위를 더 확대해 백신 생산까지 해오고 있다. 바이넥스는 현재 대량 생산이 가능한 1만2000리터의 생산캐파를 보유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에 확장 가능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리드 유증, 대표 지분 희석·M&A 노출 '후유증' 셀리드, 임상 2b상만 승인 이유는 CMO 경험 없는 엔지켐, 코로나 백신 생산 도전 셀리드, 코로나 예방백신 임상 가속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