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애플, 클래식 스트리밍업체 '프라임포닉' 인수
전경진 기자
2021.08.31 09:25:23
내년 클래식 스트리밍 앱도 출시…음원 확대 통한 플랫폼 경쟁력 제고 노력 '지속'
이 기사는 2021년 08월 31일 09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애플이 클래식 음원 스트리밍업체 프라임포닉(Primephonic)을 인수했다. 음원 콘텐츠 확대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애플은 30일(현지시간) 클래식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프라임포닉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인수가 등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애플은 프라임포닉 인수를 바탕으로 내년 클래식 음악 중심의 음원 애플리케이션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앱 출시 전에 프라임포닉의 음악 탐색 및 검색 기능부터 개선해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인튜이트, 메일침프 100억달러에 인수 추진 '애플 워치7' 출시 연기되나 구글, 독일 데이터센터에 1.4조 투자한다 하이브, 위버스 발판삼아 '글로벌 플랫폼 기업' 발돋움

애플은 매년 음악 관련 플랫폼 또는 기술 기업을 인수해왔다. 2014년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와 헤드폰 제조업체 비츠(Beats)를 30억 달러(3조5000억원)에 인수한 것이 시작이다. 이후 2017년 음악 식별 서비스인 사잠(Shazam)을 약 4억 달러(4664억원)에 인수하기도 했다. 2018년에는 플랫폼 이용자들이 아티스트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플래툰(Platoon)도 사들였다.


음원 및 스트리밍 관련 기업에 대한 연이은 인수는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즉 플랫폼 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수를 늘려 더 많은 사람들이 애플의 생태계에 편입될 수 있게 하려는 전략이다.


한편 프라임포닉 인수 발표 후 애플의 주가는 153.12달러로 전일 대비 3.04%나 올랐다. 테이퍼링(자산 매입 축소), 금리 인상 우려 속에서 기술주들의 주가는 다소 부침을 겪고 있지만, 애플은 자체 사업 및 기술 경쟁력을 발판으로 반등을 꾀하는 모양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