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빗썸·코인원·코빗, 트래블 룰 합작법인 'CODE' 출범
원재연 기자
2021.08.31 09:08:47
초대 수장, 차명훈 코인원 대표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이 트래블 룰시스템 구축을 위한 합작법인 'CODE(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를 공식 출범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CODE는 3사 공동 출자로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출자금은 총 9억원이며, 참여사는 각각 3분의1씩 동등한 지분과 의결권을 소유한다.


합작법인 대표는 3사에서 지명한 대표이사들이 2년 마다 번갈아 가며 대표직을 수행하기로 했다. 초기 대표는 차명훈 코인원 대표가 맡을 예정이다.


앞서 3사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요구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개별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CODE 설립 이후에는 각사에서 개발 중인 시스템을 3사가 연동하고 공동 개발하는 방식으로 트래블 룰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3대 거래소 합작 개발 'CODE', 내년 1월 가동 코인원 "블록체인 스타트업 발굴 위한 책임·전문성 보여줄 것" 경영권 강화해 사업 확장 노리는 차명훈 대표 기업가치 2400억으로 '껑충'

CODE는 특정금융거래정보법 개정안에 따라 2022년 3월 말 이전을 목표로 시스템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CODE 관계자는 "앞으로 합작법인은 국제표준과 연동해 최고의 확장성을 확보해나갈 계획" 이라며 "특금법을 통과할 국내 거래소뿐만 아니라 각 국가별 신뢰 받는 글로벌 거래소들과 연동해 글로벌 스탠더드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