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트진로, 나물 가공·유통 업체 '엔티' 투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8.31 09:39:04

◆하이트진로, 나물 가공·유통 업체 '엔티' 투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스타트업 '엔티'를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건 트렌드와 함께 건강식인 나물 시장이 성장할 것에 주목하고, 농업 분야와의 상생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엔티의 서비스 '나물투데이'는 제주도, 울릉도 등 전국 각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나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한 후 소비자 식탁까지 배송하는 나물 유통 플랫폼이다. 하이트진로는 F&B 분야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들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디지털 클러스터 구축 사업 참여



풀무원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 공장을 구축한다. 풀무원은 지난 30일 식약처 산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식품산업 디지털 클러스터 제조혁신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협력사와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클러스터 모델 구축을 통해 식품 산업 경쟁력 강화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풀무원은 6개 협력사와 식품산업 특화 스마트 공장을 온라인 공간에 구축하게 된다. 디지털 클러스터를 구성은 생산성 향상은 물론 업계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롯데쇼핑, 롯데마트 경기양평점 매각 현대百, 하이브와 '인더숲 팝업스토어' 오픈 外 GS리테일, 첨단 미래형 점포 구축 外 SSG닷컴, '새벽빵 배송서비스' 시범운영 外

◆CU,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 론칭



CU는 인기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량을 알려주는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버즈량, 고객센터 VOC(Voice Of Customer) 등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이 자주 찾는 인기 상품을 매달 10개 선정하고 해당 상품들의 구매가 가능한 점포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점포에서는 이슈 상품을 미리 확보해 추가 매출을 올리는 등 선순환이 기대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골프장 전용 신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는 전국 30여 골프장에서 가을철 이색 간식류와 신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대표 이색 상품은 '럭키 마카롱'이다. 마카롱 박스 안에 동봉되어있는 행운권을 개봉해 당첨되면 골프장 별로 카트 이용권, 스타트 하우스 메뉴, 커피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행운 상품을 즐길 수 있다. 또 다른 이색간식은 식사대용으로 손색이 없는 '전복 홀인원 볼'과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옥.고.감.계 굿샷패키지'다. 이 외에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통낙지 꼬시래기 맑은탕, 속초식 문어국밥 등 신메뉴도 출시했다. 


◆홈플러스, LG전자와 '착한 소비 기부 행사' 



홈플러스는 9월 한 달 동안 LG전자와 함께 '착한 소비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착한 소비'는 홈플러스의 ESG 중점 추진 과제 중 하나로 기부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소비자 캠페인 등을 통해 착한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이번 기부 행사는 고객이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서 LG전자 기부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양사가 수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조성된 기부금은 저소득층 가정 자녀 교육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 제품은 대형가전 대표 제품 10개 품목 66개 상품이다.


◆홈앤쇼핑, 중소기업 협력사에 친환경 포장재 지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3000만원 상당의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의 친환경 포장재 사용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이고, 고객에게는 포장재 분리 배출 시 편의를 높이겠다는 의도다.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친환경 포장재 지원은 직매입 및 일사천리 상품 중 친환경 아이스팩과 종이테이프 사용을 희망하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해당 포장재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향후 의류상품을 대상으로도 종이 소재의 접이식 박스를 제작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리아, 대한민국 대표 레전드버거 선발전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2021년 대한민국 대표 레전드버거 선발을 위한 예선 및 결선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리아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Top 10 버거 중 가장 많은 득표를 차지한 버거를 선발한다. 이어 8일부터 14일까지 2019 레전드버거 투표 1위를 차지한 오징어버거와 Top 10 버거 중 예선을 통과해 선발된 레전드버거와의 2차 결선 투표를 운영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2021 레전드버거는 과거 오리지널 버전과는 다르게 더욱 푸짐하고 알차게 구성해 오는 10월 출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필굿' 1리터 페트 출시



오비맥주는 '필굿(FiLGOOD)'이 1리터 페트 제품(알코올 도수 4.5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필굿 1리터 페트는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용량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오비맥주의 자체 집계 결과, 필굿은 최근 1년간(2020년 8월~2021년 7월) 전년 대비 판매량이 40% 이상 성장해 가정용 맥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필굿 1리터 페트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