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글, 독일 데이터센터에 1.4조 투자한다
심두보 기자
2021.08.31 23:02:30
2030년까지 10억유로 투자 집행
이 기사는 2021년 08월 31일 23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출처=알파벳 블로그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구글 운영사 알파벳이 독일에 대규모 투자에 나선다.


31일 알파벳은 2030년까지 독일에 10억유로(약 14조원)을 투자해 테이터센터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구체적으로 알파벳은 프랑크푸르트 데이터센터를 확장하고, 베를린 지역에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부를 구축한다. 더불어 이 데이터센터에 쓰일 에너지를 생산할 풍력 및 태양광 시설도 만들 예정이다.


데이터센터는 지역별로 구축해야 하는 자산 중 하나다. 데이터 수송신 속도뿐 아니라 법률적 규제 영향도 있다. 특히 유럽은 엄격한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유럽의 기업은 고객 데이터를 자국 내 데이터센터에 저장하길 원하고 있다.


알파벳의 주가는 올해 들어 67% 올랐다. 최근 5년 동안도 주가는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5년 간 주가 상승률은 263%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로열 더치 쉘, 영국 전기차 충전소 확대한다 '배당·성장' 두 개의 무기 장착한 기업은 페이팔, 가상자산 이어 '주식 거래' 서비스도 추진 애플, 클래식 스트리밍업체 '프라임포닉' 인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