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미약품, 4년 연속 상반기 원외처방 1위 外
이호정, 민승기, 윤아름 기자
2021.09.01 11:21:17

◆한미약품, 4년 연속 상반기 원외처방 1위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윤아름 기자]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한 개량·복합신약인 아모잘탄 패밀리, 로수젯, 한미탐스 등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3279억원의 원외처방 매출(UBIST 기준)을 달성하며 4년 연속 상반기 국내 제약업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미약품의 대표 발기부전 치료제인 팔팔과 구구 등 블록버스터 제품의 비급여 매출까지 포함하면 상반기 원외처방액은 3644억원을 상회한다.


◆JW중외제약 '헴리브라' 소아항체환자 대상 급여 기준 확대

JW중외제약은 보건복지부가 공고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에 따라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인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의 급여 기준이 확대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만1세 이상 만 12세 미만'의 급여 기준 내 면역관용요법을 선행해야 하는 제한적인 급여기준 내용을 '24주간 출혈건수가 3회 이상으로 우회인자제제를 투여한 경우'로 변경했다. 투여 방법도 ▲'1회 내원 시 최대 4주 분의 요양급여'를 인정함으로써 환자의 자가투여 범위를 확대했다. 또 처방과를 ▲혈액종양 소아청소년과‧ 혈액종양 내과전문의에서 일반 소아청소년과‧내과전문의까지 확대 변경해 더 많은 A형 혈우병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양바이오팜USA, 스페인국립연구위원회와 신약 후보물질 기전 공동 연구

삼양바이오팜USA가 연구 중인 면역항암 신약 후보 물질 'SYB-010'의 작용 기전 규명을 위해 스페인국립연구위원회와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CSIC는 스페인에서 가장 큰 공공 연구기관이다. 삼양바이오팜USA와 CSIC는 이번 공동 연구를 통해 SYB-010이 NK세포를 활성화시켜 암을 치료하는 기전을 확인할 예정이다.


◆휴젤, 중화권 '레티보 기초지식 라이브 강의'… 쁘띠 iH.E.L.F 성료

휴젤이 강점인 학술 마케팅을 기반으로 중화권 시장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휴젤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31일 중국과 대만 미용·성형분야 전문의 및 관계자들 대상의 '레티보(Letybo) 기초지식 라이브 강의'를 진행했다. H.E.L.F는 2013년부터 휴젤이 개최한 미용·성형 학술포럼으로 지난해까지 세계 각국에서 총 84회 진행된 글로벌 행사다. 약 1시간 40분가량 진행된 이날 온라인 강의에는 현지 전문의 및 관계자 약 100여 명이 동시 접속하며 레티보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했다.

관련기사 more
코로나19 영향 속 토종약 처방 확대 '뚜렷' 제이브이엠, '북미 수출 확대'로 3Q 영업익 82%↑ GC녹십자, 배백식 경영전략실장 영입 外 GC녹십자셀 '이뮨셀엘씨주' 국제특허 출원 外

◆대웅제약 품질분임조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은상 수상


대웅제약 향남공장 품질분임조가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업무혁신 분야 전국대회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17개 시∙도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우수 분임조 288팀이 참여했다. 대웅제약 향남공장 '블랙박스' 분임조는 '우루사 생산성 향상'을 주제로 '6시그마' 부문에 처음 도전해 은상을 수상했다. 우루사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공정별 제조 소요시간과 효율성 측면에서 문제점을 찾아 개선한 사례다.


◆유한양행·한솔제지, 친환경 패키징 개발 협력


유한양행이 한솔제지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패키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유한양행의 의약품 및 생활용품에 적용할 수 있는 친환경 종이 패키징 소재 개발 등을 협력하게 된다.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양사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자 협약하게 됐다.특히 기존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종이 패키징 소재를 개발해 유한양행의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휴온스내츄럴, 현대인 맞춤 '이너셋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 출시

휴온스내츄럴이 유기농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이너셋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을 출시했다. '이너셋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는 미국 3대 유기농 인증기관인 CCOF(California Certified Organic Farmers)에서 인증 받은 대마종자유를 엄선해 담았다. 이번 신제품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 6외에도 오메가9, 감마리놀레산, 필수아미노산, 카테킨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