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인빗, 원화 입금서비스 중단
김가영 기자
2021.09.01 17:03:17
신한은행, 코인빗 법인계좌 입금정지..."코인 입출금 및 원화 출금은 가능"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1일 17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빗이 원화 입금서비스를 중단한다. 


1일 코인빗은 공지사항을 통해 "지금까지 코인빗은 예치금 계좌로 신한은행 법인 계좌를 사용했으나, 신한은행 측에서 특금법 등 관계법령을 이유로 법인계좌 입금정지를 요청했다"라며 "은행 측에서는 여러 상황을 고려해 입금중지가 불가피하다는 판단을 내렸고, 부득이하게 1일 16:30부로 원화입금이 중지됐다"고 밝혔다. 다만 "입금정지 결정으로 원화입금만 중지되었고, 코인 입출금 및 원화 출금은 원활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코인빗 측은 입금정지 조치에 대해 은행을 상대로 추가적인 대응을 추진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또, 가상자산 사업자 인가 신고를 위해 자금세탁방지, 실명계좌 발급 등을 포함한 특금법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신한은행은 자사 법인계좌를 이용해 이용자들의 입출금을 관리하던 가상자산 거래소들에게 "25일까지 신고 접수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 계좌를 정지하겠다"는 공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빗썸·코인원·코빗, 실명계좌 확인서 발급 완료 가상자산 거래소, 17일까지 원화 거래 여부 공지해야 거래소 폐쇄 그 이후, 갈 곳 없는 '나 홀로' 코인들 금융위-은행-거래소 책임전가에 길 잃은 투자자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