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네시스 "2025년부터 모든 신차 수소·배터리 전기차로 출시"
권준상 기자
2021.09.02 09:29:07
탈(脫) 내연기관 선언…연료전지·배터리 EV 중심 '듀얼 전동화 전략' 발표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2일 09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 영상 캡쳐)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제네시스가 2025년 이후 모든 신차를 수소·배터리 전기차로 출시한다. 탈(脫) 내연기관을 선언한 것이다. 전동화 전략에 속도를 내며 급변하는 자동차시장 패러다임 속 입지를 탄탄히 한다는 구상이다.


제네시는 2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동화 브랜드 비전 발표회 '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를 개최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럭셔리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는 완성된 라인업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발표는 제네시스의 담대한 여정의 시작점이자 제네시스가 혁신적인 비전을 통해 이끌어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려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5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표방하며 출범한 제네시스의 본격적인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을 알린 것이다.


제네시스가 오는 2030년까지 완성하게 될 총 8개의 수소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사진=제네시스)

비전 발표회 '퓨처링 제네시스'의 핵심은 탈(脫) 내연기관이다. 제네시스는 연료 전지 기반의 전기차와 배터리 기반의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듀얼(Dual) 전동화' 전략을 추진한다. 2025년부터 출시하는 모든 제네시스의 신차는 모두 수소·배터리 전기차로 내놓는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는 ▲고출력·고성능의 신규 연료 전지 시스템 ▲고효율·고성능의 차세대 리튬이온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친환경차 내세운 현대차·기아, 유럽서 판매 질주 현대차그룹,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 개소 '갤럭시 Z 폴드3', 제네시스 전기차 'GV60' 디지털 키로 쓴다 현대차 "제네시스 등 전기차 고급화"…배터리 성능↑

이는 탄소 중립 달성과도 얽혀있다. 제네시스는 그룹사 최초로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그 일환으로 오는 2030년까지 총 8개의 모델로 구성된 수소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40만대까지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제네시스는 럭셔리를 넘어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고객과의 진정한 상호 작용 속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교류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V60'.(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의 전동화 전략은 지난달 공개한 'GV60'이 앞장선다. GV60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적용된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전동화 전환을 예고했던 상황이다. 앞서 제네시스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 2022년까지 3종의 전기차를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내연기관차 기반 파생모델인 'G80 전동화 모델'을 시작으로 전용 전기차 1대를 포함한 전기차 2종을 잇따라 출시할 방침이다.


한편 제네시스는 이날 미래 전동화 콘셉트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제시했다. ▲B필러가 사라지고, 앞뒤 차문이 서로 마주보고 반대 방향으로 활짝 열리는 스테이지 도어(Stage Door) ▲좌석이 회전하는 스위블 시트(Swivel Seat) ▲운전자를 맞이하고 감싸는 무드 조명 ▲전통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온열시스템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는 듯한 현장감 있는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미래 콘셉트를 선보였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부사장은 "새로운 전동화 라인업은 고객과의 교감을 강화하기 위한 완벽한 플랫폼으로 고객의 감각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새로운 아키텍처는 대담한 기술과 놀라운 디자인을 통합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들에게 따뜻한 정성과 정교한 배려가 깃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