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금감원, 이재용 삼성생명 대주주 적격 판단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9.02 11:34:42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2일 11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 이재용 삼성생명 대주주 적격 판단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삼성생명의 대주주로 적격하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생명은 삼성그룹 지배구조 핵심 고리 중 하나로, 이 부회장의 대주주 적격성 문제는 이 부회장의 그룹 지배력 차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소상공인 63%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에 휴·폐업 고민" [주요언론]

소상공인 10명 중 6명 이상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휴·폐업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중소기업중앙회가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소상공인 50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공존 시대에 대한 소상공인 인식 조사' 결과다. 소상공인 500개사는 도·소매업 50.0%, 숙박·음식점업 35.0%, 수리와 기타 서비스업 15.0%로 구성됐다.


2분기 성장률 0.7%→0.8%, 연 4% 성장 가시권 [주요언론]

한국은행이 2일 발표한 '2021년 2/4분기 국민소득(잠정)'에 따르면 2분기 GDP는 지난 1분기보다 0.8% 상승했다. 한은은 지난달 26일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4.0%로 유지했다. 한은 분석대로라면 2∼4분기에 분기별 성장률이 0.6%대 후반 정도면 연간 4% 성장이 가능하다. 분기별로 0.7%대 중반에서 0.8%에 가까운 성장을 보일 경우 연 4.1~4.2%의 성장도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주열 "코로나19 이후 대비해야···디지털·친환경 피할 수 없어" [주요언론]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지금까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면 이제는 코로나 이후 상황에 대비하는 데 보다 주력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코로나를 계기로 디지털화와 친환경 경제로의 전환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된 만큼 이를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이다.이 총재는 2일 세계경제연구원과 신한금융그룹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컨퍼런스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日 롯데 주총 기점으로 재반격 나선 신동주 [시사저널]

신동빈 롯데 회장 겸 일본 롯데홀딩스 회장의 친형인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현 SDJ코퍼레이션 회장)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주총에 관한 입장을 표명하고 나선 것으로 시사저널 취재 결과 확인됐다. 신 전 부회장은 8월17일 일본어 웹사이트 '롯데 경영 정상화를 요구하는 모임'에 '일본 롯데홀딩스 정기주주총회 보고' 관련 기획 연재를 시작했다.


현대중공업, 우리사주 사전청약 초과 신청… 오늘 수요예측 시작 [주요언론]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꼽히는 현대중공업이 2일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 나선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은 오는 3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다. 희망 공모가 밴드는 5만2000~6만원으로 현대중공업은 9360억~1조800억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회사는 오는 6일 공모가를 확정하고 7~8일 일반 공모 청약에 나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동주, 롯데제과 지분 전량 매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