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의료기기 공룡 백스터, 힐룸 12조에 인수한다
심두보 기자
2021.09.02 21:23:58
힐룸 주가 올해 들어 48% 올라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2일 21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출처=백스터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세계적인 의료장비 기업 백스터(Baxter)가 힐룸(Hillrom)을 인수한다.


2일(현지시간) 백스터는 힐룸을 105억달러(12조1700억원)에 인수한다. 백스터는 상장사인 힐룸 주주에게 주당 156달러를 지불할 계획이다. 최근 힐룸의 주가는 145달러 전후를 나타내고 있다. 백스터의 힐룸 인수 추진 이야기가 돌면서 힐룸의 주가는 100달러 초반대의 가격에서 빠르게 상승한 바 있다.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백스터는 시가총액 381억300만달러(44조1600억원)의 대기업이다. 백스터는 이번 힐룸 인수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힐룸은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결과 개선이라는 목표를 둔 의료 기술 기업이다. 이 기업은 스마트 침대 시스템, 환자 모니터링 및 진단 기술, 호흡기 장치, 수술 공간을 위한 첨단 장비 등을 포함한 치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존 그로텔라르스 힐룸 CEO는 "백스터와 힐룸은 환자 중심의 문화를 공유하고 있으며, 두 회사가 원활하게 결합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백스터 인수 소식이 시장에 나오면서 힐룸의 주가는 올해 들어 48% 상승했다. 반면 백스터 주가는 올해 3.15%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셔터스톡, 픽몽키 인수한다 로봇 배송은 얼마나 쌀까 징둥닷컴, 홍콩 물류 상장사 5900억에 인수 유튜브 주식채널 공짜 정보 괜찮을까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