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에이피알, ODM 업체 노디너리 2대 주주로
권일운 기자
2021.09.06 08:18:51
신주 매입 통해 지분 16.7% 확보…전략적 투자 목적 강화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3일 16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에이피알이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업체 노디너리의 2대주주가 됐다. 연구개발(R&D) 분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의 전략적 투자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노디너리가 발생한 신주 10억원어치를 매입했다. 이로써 에이피알은 노디너리 지분 16.7%를 확보하게 됐다. 노디너리 지분 100%의 가치를 60억원으로 책정한 셈이다.


에이피알은 노디너리와 상호 협업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투자자(SI)로 나섰다. 노디너리는 앞서 에이피알의 대표 제품인 '메디큐브 제로모공패드'와 '슈퍼시카 워터인 토너', '콜라겐 펩타이드 플럼핑 세럼' 등을 개발한 이력을 갖고 있다.


2020년 설립된 노디너리는 재직 중인 연구진들이 평균 13년에 달하는 관련 분야 R&D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기능성은 물론 MZ세대의 선호도까지 갖춘 제품 제형을 선보이며 온라인 기반 뷰티 브랜드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에이피알, 8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 에이피알, 애슬레저 라인 '널디핏' 출시 널디, MZ 감성 자극해 1000억 브랜드 눈앞 에이피알, 널디·뷰티 합작에 연이은 성장가도

노디너리는 투자 유치를 계기로 에이피알 전담 개발 부서를 신설키로 했다. R&D 역량을 고도화해 프리미엄 제품을 제조하고, 체계적인 고객사 대응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제조와 및 품질관리 설비 확충에도 나설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