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플랜텍, 5년만에 증시 재입성 도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9.06 17:02:11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6일 17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포스코플랜텍, 5년만에 증시 재입성 도전 [한국경제]

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포스코플랜텍은 현재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을 진행하고 있다. 다수의 국내 증권사가 입찰에 참여해 경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달 안에 주관사 선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 상장할 것으로 예상된다.포스코플랜텍은 1989년 포스코가 제철소 정비를 위해 설립한 기업으로 현재는 제철소 및 관련 설비부품 제작사업 등을 하고 있다. 2010년대 들어 새로 뛰어든 플랜트사업에서 대규모 손실을 내면서 경영난에 빠졌다. 2016년 4월에는 유가증권시장에서 상장폐지됐다.

삼성전자 미국행, 이재용 대신 김기남·최시영 유력 [이코노미스트]

6일 재계와 법무부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이 부회장이 미국 출장을 위해 비자 발급을 추진했던 것은 맞지만 시민단체 등 NGO가 이 부회장의 '취업제한 중 경영활동'에 반대하는 상황을 두고 부담을 느낀 것으로 전해졌다.지난 4일 일부 언론과 업계에서는 이 부회장이 파운드리 투자 결정과 모더나 방문, 미국 기업 M&A 추진 등 다양한 경영활동을 위해 추석 미국행에 오를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가석방 신분인 이 부회장은 전자여행허가서(ESTA)로 미국 입국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단수비자를 받기 위한 절차를 추진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KAI, 스타트업 메이사 지분 인수 [조선비즈]

6일 업계에 따르면 KAI는 최근 스타트업 메이사와 지분 일부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메이사는 건설 현장의 드론 이미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두 회사는 앞으로 이미지 분석 기술을 강화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KAI 관계자는 "현재 시점에서 구체적인 투자 규모나 지분을 얼마나 인수할지는 밝힐 수 없다"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KAI의 이번 투자를 두고 인공위성 이미지 데이터 분석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로 해석했다. 


금융권, 코인 거래소에 "미신고시 25일부터 입금 금지" 전달 [뉴스1]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의 금융당국 신고 시한이 오는 24일로 다가온 가운데 은행, 상호금융, 우체국 등이 63개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해 미신고시 25일부터 집금계좌 입금을 막겠다는 방침을 전달했다.개정 특정금융거래정보법상(특금법)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는 24일까지 Δ실명확인 입출금 계정 발급 확인서(실명 계좌) Δ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의 요건을 갖춰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에 신고해야 한다. 24일이 지난 뒤에도 신고하지 않고 영업하면 5000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5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질 수 있다.


현대차 GBC 터파기 공사 10월→내년 7월로 연기…사업계획 바뀌나 [동아일보]

6일 서울시와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지난달 GBC 사업의 4번째 환경보전방안서를 검토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이 7월 신청한 새 계획이 그대로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새 계획에는 터파기 공사 착수를 내년 7월로 연기하고, 3층 규모의 GBC 홍보관을 코엑스 맞은 편 영동대로변에 짓는 내용이 담겼다. 당초 2019년 서울시의 건축허가 때에는 터파기를 다음달 시작할 예정이었다.

관련기사 more
벼랑 끝 놓인 가상자산 거래소 "신고라도 받아달라"

동학개미 공모주펀드에서 손 떼나, 8월 1900억원 순유출 [파이낸셜뉴스]

6일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8월 공모주 펀드에서 1937억원의 자금이 빠져나갔다. 올해 공모주 펀드에서 자금이 순유출 된 것은 8월이 처음이다. 공모주 펀드로는 지난 1월 4180억원을 시작으로 지난 7월까지 총 4조4474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공모주 펀드에서의 자금 유출은 지난 7월말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등 IPO 대어가 몰리는 '슈퍼 IPO 위크'가 마무리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수익률도 기대치를 밑돌고 있는 것도 자금유출의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이달말 고용유지지원금 만료 가닥…버티기 한계 다다른 LCC [이데일리]

코로나19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이달 말 정부의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만료가 임박하면서 LCC들의 버티기가 한계점에 다다른 모양새다. 항공업계에서는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이 연장되지 않을 경우 인력 구조조정이 불가피하다는 우려도 나온다. 


올해만 4兆…한전 역대 최대 적자 [아시아경제]

6일 국민의힘 윤영석 의원실이 한전에서 제출받은 '2021~2025년 중장기 재무관리계획'에 따르면 올해 한전의 영업손실 규모는 3조8492억원(발전 자회사 포함 연결기준)에 달할 전망이다. 발전 자회사 실적을 뺀 한전만의 적자 규모는 4조3845억원으로 오히려 커진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한 2008년 적자 규모(연결 기준 2조7981억원) 보다 1조원 이상 많은 것으로, 한전은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