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사학연금, 국내 PEF 블라인드 펀드 위탁사 4곳 선정
범찬희 기자
2021.09.06 17:39:43
맥쿼리자산운용, IMM인베스트먼트 등 확정, "ESG 추진 성과에 가점"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이 국내 PEF(사모펀드) 블라인드 펀드를 운용할 4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6일 사학연금은 총 2000억원 규모의 국내 PEF 블라인드 펀드를 운용할 기관으로 스틱인베스트먼트·IMM인베스트먼트·맥쿼리자산운용·크레센도에쿼티파트너스 4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학연금은 이들 위탁운용사에 각 500억원을 출자할 예정이다.


지난 7월 초 사학연금은 국내 PEF 블라인드 펀드를 운용할 기관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에 들어갔다. 입찰 제안서를 제출한 11개 운용사를 대상으로 1차 정량평가를 해 8개 숏리스트를 선정했다. 이후 숏리스트 대상 운용사들에 대한 현장실사를 거친 후, 투자심의위원회의 정성평가(PT)를 거쳐 4개 기관을 최종 확정했다.


특히 사학연금은 이번 위탁운용사 선정에 있어 글로벌 경영 아젠다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 성과와 노력에 대한 가점을 부여했다. 이는 ESG 투자 노력도를 평가요소에 적용함으로써 연기금의 사회적책임투자(SRI)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라는 설명이다.


사학연금 주명현 이사장은"최근 연기금에 있어서 대체투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을 감안해 이번에 선정된 위탁운용사 펀드투자를 통해 기금수익률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연기금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ESG 투자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사모펀드 운용사 EQT파트너스, 서울사무소 개소 "운용사, ESG 색깔을 찾아라" '투자수익 쏠쏠' 교직원공제회 위탁운용 늘려 기보금 국내채권 위탁, 키움운용 '4년' 수성할까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