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 파트너사 투자유치 성공…펙수프라잔 임상 박차 外

◆대웅, 파트너사 투자유치 성공…펙수프라잔 임상 박차

[팍스넷뉴스 민승기, 윤아름, 김새미, 이호정 기자] 대웅제약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프라잔'의 미국 판매 파트너사인 뉴로가스트릭스가 6000만 달러(약 696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비보 캐피탈이 주도한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이자 헬스케어 분야 최고의 벤처캐피탈 그룹인 5AM벤처스, 벤바이오, 오비메드에 더해 RTW인베스트먼트, 삼사라바이오캐피탈, 마셜웨이스가 새로운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뉴로가스트릭스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오는 2022년부터 미국 현지에서 펙수프라잔의 임상 3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그 외에도 주력 파이프라인인 소화기질환계열 치료제 개발을 가속할 전망이다. 뉴로가스트릭스는 2018년 투자 받은 시리즈A 투자(4500만 달러)와 함께 이미 1억 달러를 상회하는 투자금을 확보했다.


◆강스템, 제2의 도약 위한 글로벌 R&D센터 개소

강스템바이오텍은 서울시 가산동에 글로벌 R&D센터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 R&D 센터는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기반으로 외부 전문가는 물론, 외부 기관과의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회사는 앞으로 명확한 과학적 치료 기전을 기반으로 ▲의학적 미충족 수요 ▲사업적 가치 ▲후보물질의 특성을 고려한 타겟 질환 ▲선정된 질환에 가장 경쟁력 있는 치료제 개발이 가능한 플랫폼 기술 등을 고려해 다양한 발전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유틸렉스, 엔에이백신연구소와 MOU 체결

유틸렉스는 엔에이백신연구소(NA Vaccine Institute)와 면역항암제 공동연구를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유틸렉스는 이번 MOU를 통해, 항체치료제와 T세포치료제의 종양세포 인식 및 공격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개발을 엔에이백신연구소와 함께하게 된다. 또한, 향후 CAR-T세포치료제 임상개발 진행 시 NAVI의 T세포 활성물질인 'NexaVant'와의 병용연구 방안도 꾀할 예정이다.


◆셀리버리, 코로나면역치료제 유럽 임상신청 완료

셀리버리가 코로나19 치료제 iCP-NI에 대한 임상 1상을 폴란드 의약품의료기기등록청에 신청 (CTA)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iCP-NI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한 영구적 폐 손상과 면역폭풍으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감염병에 대한 면역치료제다. 이번 임상시험에서는 48명 (위약투여군 12명,약물투여군 36명)의 임상시험 지원자를 대상으로 iCP-NI를 투여한 후 7일 동안 인간대상 안전성을 평가한다. 또 체내 iCP-NI의 흡수, 분포,대사, 제거를 결정하는 약물동태학(PK)에 대해서도 관찰한다. 임상 1상이 진행되는 동안 임상 2상 진입준비를 병행해, 임상 1상 종료 후 바로 임상 2상에 돌입할 계획이다.



◆조아제약, 봉황클럽야구연맹회장기 연식야구대회 후원

조아제약은 봉황클럽야구연맹이 주최하는 '2021 봉황클럽야구연맹회장기 연식야구대회'에 조아제약 건강기능식품을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1일 서울 장충어린이야구장에서 개막하는 이번 대회는 주니어부 리그, 초등부 리그, 중등부 리그로 나뉘어 9월 11~12일, 25~26일, 11월 6~7일까지 총 6일에 걸쳐 진행된다. 조아제약은 기억력 개선과 지구력 증진 등에 도움을 주는 조아바이톤과 어린이의 면역력 증진과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을 주는 젤리 잘크톤 등을 후원한다. 또한,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손 소독제도 제공한다.


◆메드팩토, 美 면역항암학회서 바이오마커 성과 발표 예정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는 오는 11월 미국에서 열리는 면역항암학회 학술대회(SITC 2021)에서 바이오마커 연구 중 추가로 도출한 성과를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현미부수체 안정형 대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자체 개발중인 항암신약 '백토서팁'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 병용요법 임상 1b·2a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집된 임상 정보를 바탕으로 바이오마커 발굴을 진행하고 있다. 대장암의 경우 현미부수체 불안정형(MSI)과 안정형(MSS)으로 구분되며 전체 대장암의 약 86%의 비중을 차지하는 MSS형 환자군에서는 반응성이 낮아 새로운 치료법 개발과 반응성 향상을 위한 바이오마커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유한양행, 마그네슘 함량 늘린 '마그비 맥스' 출시

유한양행은 근육경련 완화와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의 함량이 증대된  '마그비 맥스'를 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그비 맥스는 마그네슘 시장의 오리지널 제품인 '마그비'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마그네슘 함량을 높이고 신경비타민인 비타민 B1, B6, B12와 비타민 B2, B3, 비타민E, 감마오리자놀로 구성됐다. '마그비' 시리즈 제품은 현대인의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고르지 못한 식생활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을 보충해 주는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된 '마그비 맥스' 에는 주 성분인 산화마그네슘이 1캡슐당 350mg(마그네슘으로서 210mg) 고함량으로 함유돼 있다. 미네랄의 멀티 플레이어인 마그네슘은 근육경련, 혈액순환, 심장, 당뇨 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며 꾸준한 복용을 통해 다양한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