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로스비보, 당뇨치료제 기업과 CDA 체결
김민지 기자
2021.09.07 13:05:18
노보 노디스크, "완치 목표의 당뇨병 신약 개발 위해 협력 추진"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로스비보 테라퓨틱스(RosVivo Therapeutics, 로스비보)가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와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 및 기술 수출을 위한 기밀유지협약(CDA)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는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덴마크 의사 아우구스트 크로그가 1923년 설립한 덴마크 제약회사다. 제1형 당뇨병, 제2형 당뇨병, 비만, 혈우병, 발달장애 치료제 등 5가지 중증 만성질환 치료제를 생산하고 있다. 대표적 의약품인 삭센다는 지난 2015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아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2019년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56.3%로 한화 1조9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CDA 체결로 로스비보와 노보 노디스크는 miRNA 기반 'RSVI-301/302' 당뇨 치료 신약 파이프라인의 기술 수과 당뇨병 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로스비보는 앞서 세계적인 미국 제약사 일라이 릴리와 CDA를 체결했으며, 중국 통화 동바우 제약과 업무협약(MOU) 을 체결하는 등 당뇨병 신약 개발 기업으로서의 보유 역량과 기술을 입증하며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전임상 결과에서 당뇨병 완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고, 제2형 당뇨 병 치료 과정에서 발생하는 합병증과 부작용을 개선해 유수의 제약사로부터 신약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제약사로부터 인정받은 로스비보 신약의 가치를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miRNA 생성 비밀 규명…국내 치료제 개발사는? 로스비보, 美일라이릴리에 당뇨 기술수출 '초읽기' 로스비보, 'miRNA 코로나 치료제' 특허 출원 착수 로스비보, 'RSVI-301' 당뇨병 치료 효과 확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