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GS '맞손'…수소 등 미래 신사업 추진
유범종 기자
2021.09.07 16:14:30
최정우·허태수 등 양측 경영진 교류회 개최,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조인트벤쳐 추진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7일 16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최정우 포스코 회장(왼쪽)과 허태수 GS그룹 회장)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과 허태수 GS그룹 회장이 만나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협력을 논의했다. 양사는 향후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수소사업 등 핵심 신사업에서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포스코그룹과 GS그룹은 7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포스코-GS그룹 교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교류회에는 최정우 회장, 허태수 회장 등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해 이차전지 리사이클링 원료공급을 위한 합작사(JV) 설립을 추진하고, 배터리 대여와 교환 등 배터리 관련 서비스 플랫폼 사업까지 협력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수소사업 분야에서는 해외프로젝트 공동 참여와 신규 수요처 발굴 등 블루·그린수소 생산부터 저장, 운송 및 활용에 이르기까지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협력을 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사를 대표해 포스코 산업가스수소사업부장과 GS에너지 에너지자원본부장은 수소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친환경 바이오사업 분야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보유한 팜(palm, 야자나무) 농장 및 가공설비와 GS칼텍스의 바이오 연료 생산기술, 판매 인프라를 접목해 팜 정제유 사업 확대와 재생 원료 기반의 바이오 항공유 등 차세대 바이오연료 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우 포스코 회장(왼쪽)과 허태수 GS 회장이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열린 '포스코-GS 그룹 교류회'에서 악수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양사는 보유한 벤처 투자 인프라를 활용해 이차전지와 수소 분야 유망기업 공동발굴, 주요 사업장 탄소저감 활동 추진 등 ESG 경영을 포함해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관련기사 more
나신평 "GS에너지, GS파워 지분매각 재무부담 해소" 포스코그룹, 이차전지 라사이클링 공장 착공 포스코, 3분기 역대 최대 실적 경신할까 GS건설 자회사 에네르마, 배터리 재활용 사업 첫삽

최정우 회장은 "이번 교류회는 수소, 배터리 등 빠르게 성장하는 친환경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그룹 차원의 협력 기틀을 마련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면서 "양 그룹 협력이 국가 차원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태수 회장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산 그리고 탄탄한 기존 사업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해 나간다면 새로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라면서 "특히 디지털을 접목한 친환경 중심의 미래사업을 함께 발굴하고 성장시켜 고객과 사회를 위한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포스코그룹과 GS그룹은 양사 경영진이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진 협의를 거쳐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