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테이트 스트리트, BBH의 투자자 서비스 4조에 인수
심두보 기자
2021.09.07 21:20:29
전 세계 자산 성장으로 투자 서비스 펀더멘털 강해져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7일 21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사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가 투자자 서비스 확대를 위한 M&A 나섰다.


7일(현지시간)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브라운 브라더 해리만(BBH, Brown Brothers Harriman & Co.)의 투자자 서비스 사업을 35억달러(4조원)에 인수하기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BH는 투자자 서비스 사업을 매각한 이후 프라이빗 뱅킹과 투자 관리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거래는 올해 말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 중 하나인 BBH는 ETF와 성장 자산 밸류에이션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보유한 글로벌 자산 서비스 기업이다. 6월 말 기준 BBH는 5조4000억달러의 자산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셔터스톡, 픽몽키 인수한다 배당왕 타이틀 같지만 각기 다른 장·단점 HBO맥스, 10월 유럽 진출한다 더치브로스, 상장한다

이 같인 거대한 규모의 BBH 투자자 서비스 사업을 인수한 스테이트 스트리트는 전 세계 최상위급 자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더불어 더 다양한 고객 경험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보인다.


론 오핸리 스테이트 스트리트 CEO는 "투자 서비스 산업은 전 세계 금융 자산 성장이 업계 수익성을 견인하면서 강력한 펀더멘털을 누리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의 위치가 더 공고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