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K이노엔, 면역질환치료제 공동개발 협약 外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2021.09.08 14:26:44

◆HK이노엔, 면역질환치료제 공동개발 협약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HK이노엔이 염증 해소를 유도하는 펩타이드를 활용해 자가면역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HK이노엔은 최근 펩타이드 면역치료제 전문 기업인 노바셀테크놀로지와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노바셀테크놀로지는 염증 해소 펩타이드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inno.N은 상용화를 목표로 이 물질에 대해 추가 연구 및 임상시험을 추진할 계획이다.


◆GC녹십자셀, 이뮨셀엘씨주 췌장암 3상 돌입


GC녹십자셀이 이뮨셀엘씨주 췌장암 제3상 임상시험의 첫 환자가 등록을 마쳤다.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승인된 임상시험계획(IND)에 따라 서울대병원 등 임상기관에서 408명의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신규 적응증 추가를 위한 상업화 임상 3상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휴젤 '웰라쥬'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관련기사 more
대웅, 파트너사 투자유치 성공…펙수프라잔 임상 박차 外 큐라티스, 427억원 프리 IPO 투자유치 성공 外 파멥신, 호주서 유방암 병용 임상2상 승인 外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지난 7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더마 코스메틱 부문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기능성에 안전성까지 갖춘 다양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 최적의 피부 컨디션 밸런스를 돕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JW중외제약 '프렌즈 아이드롭'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JW중외제약은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안구점안액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국내 최초 단계별 청량감이 적용된 점안제다. 포도당으로 각막에 영양을 공급하는 동시에 멘톨 성분으로 상쾌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멘톨 성분 함량에 따라 프렌즈 아이드롭 순, 프렌즈 아이드롭 쿨, 프렌즈 아이드롭 쿨하이 세 가지 종류로 나뉜다. 또 보존제가 렌즈에 흡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특허 조성물이 있어 렌즈를 낀 상태에서도 점안이 가능하다.


◆진매트릭스, 다중 분자진단 원천기술 미국 특허 취득


진매트릭스가 독자적인 다중 분자진단 원천기술 'C-Tag'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 금번 미국에 등록된 특허 기술은 네오플렉스 다중 분자진단 제품라인에 활용된 플랫폼 기술이다. 기존 real-time PCR 기술의 동시 분석 한계로 알려진 최대 5개를 뛰어넘어 고도의 다중 분석이 가능한 차세대 원천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JW바이오사이언스, 세계 최초 패혈증 조기진단 기술 유럽 특허 등록

JW바이오사이언스가 패혈증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원천기술에 대해 유럽특허청(EPO)으로부터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고 8일 밝혔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주요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개별 서류 절차를 거쳐 최종 특허 취득을 완료할 계획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바이오마커 'WRS(트립토판-tRNA 합성효소)'를 활용한 패혈증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신촌세브란스병원과 함께 식약처 허가를 위한 허가용 임상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말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동성제약 이지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2관왕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국, 중국 염모제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년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지엔이 한국 헤어 브랜드 최초로 중국 왓슨스 전 매장 3610곳에 브랜드를 런칭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온 것이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지엔은 티몰, 진둥 등 중국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브랜드관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이루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