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MA 조치에 대한 페이스북의 답변 "지피 매각 안 한다"
심두보 기자
2021.09.09 02:03:41
CMA, 10월 중 결정 내려…페이스북도 항소 가능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9일 02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출처=지피 웹사이트 캡처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영국의 규제당국 CMA(Competition and Market Authority)와 페이스북 간 지피(Giphy) 사이트를 둔 대립이 이어지고 있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복수의 외신은 페이스북은 영국 규제당국에 지피를 매각하지 않겠다는 주장을 강하게 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은 접근성과 반경쟁적 우려로 GIF 웹사이트를 떨궈 내라는 규제당국의 요구에 의문을 제기했다.


영국 규제당국은 지난달 페이스북의 지피 인수가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과 경쟁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 피해를 줄 것이란 예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피를 매각해야 할 수도 있음을 암시했다. CMA 대변인은 "우리의 예비 견해는 지피를 완전히 페이스북으로부터 분리하는 것이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하지만 협의의 일환으로 제시된 다른 방법도 고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피는 애니메이션 이미지인 GIF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웹사이트다. 페이스북은 이 지피가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과도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봤다.


CMA의 최종 결정은 10월에 있을 예정이다. 다만 페이스북은 이 결정에 대해 항소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페이스북, '어린이용 인스타그램' 출시 재검토 페이스북, 메타버스 전문가 'CTO' 선임 왓츠앱, 이커머스 '강화'...상점 검색 기능 론칭 페북, 중소기업 미결제 대금 대신 지불해준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