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보험사 헬스케어 플랫폼 허용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9.09 08:42:23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9일 08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보험사 헬스케어 플랫폼 허용…"포인트 받아 건강용품 산다"[주요언론]

보험사가 헬스케어(건강관리)와 관련한 자체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보험사의 헬스케어 플랫폼(선불전자지급업무) 겸업을 허용하는 내용을 담은 보험업법 시행령 및 감독규정 개정을 입법예고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보험사는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을 위해 선불업을 겸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보험사는 걷거나 살을 빼는 등 건강관리를 하는 고객에게 보험사(자회사) 자체 포인트를 지급하고, 소비자는 이 포인트로 건강용품을 사거나 보험료를 낼 수 있다.

하반기 수소·연료전지, 신규 기술개발 과제 공고…128억 지원[주요언론]

산업통상자원부는 '2021년 하반기 수소·연료전지 분야 신규 기술개발 과제'를 공고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상 사업은 신재생에너지 핵심기술개발과 그린수소 생산, 저장시스템 기술개발 사업 내 9개 과제이며 1차년도에는 총사업비 720억원 중 128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신재생에너지핵심기술개발 570억원, 그린수소 생산과 저장시스템 기술개발에 150억원이다.


"광고 아니라 중개" 금융당국 조치에…날벼락 맞은 네이버·카카오[주요언론]

네이버와 카카오 등 빅테크(대형기술기업)들의 금융시장 공습에 당국이 제동을 걸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8일 온라인 플랫폼 기업의 금융서비스를 크게 제한하는 유권해석을 내놓았다. 오는 25일부터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파이낸셜 등 빅테크는 자사 플랫폼에서 보험 뿐 아니라 펀드와 연금 등의 비교 견적 서비스를 못하는 게 핵심이다.  금융당국발 규제신호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주가 급락으로 이어졌다.


삼성서 5천억 받은지 4달만에야…감염병병원기금위 출범한다[주요언론]

중앙감염병 전문병원 건립 등을 목적으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유족이 내놓은 7천억원을 관리하기 위한 위원회가 기부금 납입 4개월 만에 첫 회의를 연다. 국립중앙의료원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기부금관리위원회를 구성할 위원 15명을 선정하는 작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중앙의료원 측은 다음 주 첫 회의를 여는 것을 목표로 위원들과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캐딜락 CT5 에어백 안 펴질 위험…3개사 5개 차종 509대 리콜[주요언론]

국토교통부는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 현대자동차,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총 5개 차종 50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지엠아시아퍼시픽지역본부가 수입·판매한 캐딜락 CT5 등 2개 차종 298대는 커튼 에어백 조립 불량으로 충돌 시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펼쳐지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文정부 들어 전세대출 2.8배로 껑충…20·30대 대출액 급증[주요언론]

문재인 정부 들어 20·30세대 청년층이 받은 전세 대출 규모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상훈 의원(국민의힘)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5대 시중은행(국민·우리·신한·하나·농협) 전세대출 현황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인 2017년 6월 52조8천189억원이었던 전세 대출액(잔액 기준)은 지난 6월 말 기준 148조5천732억원에 이르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내주식도 소수단위 거래 가능해진다 전기차 무선충전 서비스 샌드박스 승인 外 8월 채권발행 67.5조…전월 대비 1조 감소 外 기업·대구銀, 마이데이터 본허가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