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트위터, 플랫폼에 '커뮤니티' 기능 추가한다
전경진 기자
2021.09.09 14:05:32
SNS 플랫폼간 경쟁 치열, 신기능 추가로 이용자 수 확대 '모색'
이 기사는 2021년 09월 09일 14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트위터가 공통 관심사를 갖고 있는 이용자들끼리만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플랫폼에 추가할 계획이다. 소셜 네트워크(SNS)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트위터가 플랫폼 이용자 수 확대를 위해 잇단 신 기능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8일(현지시간) 트위터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들끼리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을 개발하고, 현재 플랫폼에 탑재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특정 커뮤니티 가입자가 자신에 계정에 관련 게시글을 올리면, 회원들끼리만 답글을 달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커뮤니티에 가입하지 않은 일반 트위터 이용자는 관련 게시글을 열람만 할 수 있다.


트위터는 반려동물, 날씨, 점성술, 스킨케어, 신발 등과 관련한 주제의 커뮤니티 구축을 구상중이다. 향후 커뮤니티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2월 개최된 '연례 애널리스트 데이' 때 커뮤니티 기능을 대중에 처음 선보였다. 


트위터는 현재 플랫폼 이용자 수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신기능들을 고안해내고 있다. 클럽하우스 등 신규 플랫폼이 잇달아 론칭하면서 SNS 기업간 시장 점유율 경쟁이 치열해진 탓이다. 현재 트위터는 내부적으로 2023년까지 이용자 수를 3억1500만명으로 늘리겠다는 목표를 세운 상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트위터, 가상자산 '팁' 서비스 전세계 확대 세일즈포스 경쟁사 프레시웍스, 나스닥에 상장한다 주목받는 썩는 플라스틱 미국 기술 기업은 크로거 "점포당 매출 감소폭 줄어들 것"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