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더 샌드박스 합류.. NFT·테마파크 출시 예정 外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뽀로로, 더 샌드박스 합류.. NFT 및 테마파크 출시 예정

블록체인 개발사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의 자회사 더 샌드박스가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 아이코닉스(ICONIX)와 9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를 비롯해 '꼬마버스 타요', '띠띠뽀 띠띠뽀' 등 유명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온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뽀로로 IP(지식 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가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서 발행된다. 이를 통해 더 샌드박스 사용자 누구나 뽀로로를 활용한 콘텐츠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된다. 뽀로로, 크롱, 루피, 패티, 포비, 에디, 로디, 해리, 통통이, 삐삐, 뽀뽀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NFT로 출시된다. 뽀로로 IP를 활용한 캐릭터 NFT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특수 프리미엄 랜드와 함께 오는 23일에 판매될 예정이다.




페이코인, ISMS 인증 획득 

다날핀테크는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의 발행사인 '페이프로토콜AG(PayProtocol AG)'가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페이프로토콜AG의 ISMS 인증 획득은 가상자산 발행사가 지갑 및 노드 등 블록체인 전 부문에 걸쳐 인증을 받은 첫 사례다. 페이코인 측은 "이번 ISMS 인증을 포함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설명했다. 




후오비코리아, 블록체인 골든벨 퀴즈 2탄 이벤트 진행

후오비코리아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블록체인 골든벨 이벤트 2탄'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8월에 진행했던 '후오비코리아 코인 상식 골든벨 1탄'에 이은 두번째 이벤트다. 후오비코리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골든벨 2탄 이벤트를 확인 후, 구글폼에 접속하여 객관식 총 20문제를 풀고 신청하면 된다.



카사, 세번째 빌딩도 당일 청약 마감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카사(Kasa)'는 세번째 공모 상장 빌딩인 '역삼 한국기술센터'가 청약 당일 완판됐다고 9일 밝혔다. 카사에 따르면 공모 첫날인 8일 모두 2695명의 투자자들이 참여해 총 169만댑스(DABS·디지털자산유동화증권) 84억 5000만원어치가 완판됐다. 이로써 카사는 지난해 12월 1호(역삼 런던빌), 지난 7월 2호(서초 지웰타워)에 이어 세번째 공모도 조기 완판했다. 카사 관계자는 "카사 1~3호 댑스동시 투자자는 건물주처럼 매월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디비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1주년 기념' 콘퍼런스 온라인 개막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는 자사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1주년 기념'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이하 BSC)은 최근 메타버스에 관한 사회적 관심이 급격하게 높아짐에 따라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비전 네트워크와 공동으로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30여개 BSC 기반 프로젝트들이 대거 참석했다. 'BSC 1주년 기념' 콘퍼런스는 '2021 : 비욘드 더 빅뱅(Beyond the Big Bang)'을 슬로건으로 8~13일 총 6일간 진행되며 디비전 네트워크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개최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