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완료
업비트에 이어 두번째…코인원·코빗은 아직
이 기사는 2021년 09월 10일 08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제출을 완료했다. 업비트에 이어 국내 가상자산 사업자로서는 두 번째다.


10일 금융위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가 9일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에 따라 사업자 신고를 접수했다고 공지했다. 



특금법에 따라 가상자산 사업자들은 오는 24일까지 ISMS(정보보호관리체계)와 실명계좌 등 자격 요건을 갖추고 사업자 신고를 해야 한다. 사업자 신고를 하지 못한 거래소들은 영업이 불가하다.


빗썸은 지난 8일 NH농협은행으로부터 실명계좌 발급 계약을 조건부로 연장하고 계좌 확인서를 발급받았다. 같은 날 코인원과 코빗 또한 각각 NH농협은행과 신한은행으로부터 실명계좌 확인서를 받았다.


앞서 업비트는 지난달 20일 가상자산 사업자 중 최초로 사업자 신고를 제출했다. 이번 빗썸의 신고 접수에 이어 실명계좌 확인서를 받아 요건을 갖춘 코인원과 코빗 또한 이른 시일 내 사업자 신고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FIU는 신고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최대 90일간 신고요건을 면밀히 심사해 최종 영업 가능 여부를 통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거래소 줄폐업 3조원 상당 코인 휴지조각

김형중 한국핀테크학회장, "중소형 거래소 상장된 코인 약 42개·시총 3조원 이상"

코빗, ISMS-P 인증 획득外

코빗,ISMS-P 인증 획득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ersonal inform...

벼랑 끝 놓인 가상자산 거래소 "신고라도 받아달라"

원화 마켓 제거하면 끝내 고사할 것, 공정한 심사 기회 달라

지닥 거래소, 정통 금융 재무 관료 곽상용 감사 영입 外

지닥 거래소, 정통 금융 재무 관료 곽상용 감사 영입 금융기술사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지닥이 곽상용...

업비트, ISMS-P 인증 획득

"기존 ISMS보다 강화된 인증체계"

가상자산 거래소 생존 위한 '쇄국정책'

4대거래소 모두 외국인 가입 제한... 가상자산 입출금도 막혀

국내주식도 소수단위 거래 가능해진다

금융위, 희망증권사 지원 접수···해외주식 소수단위 거래는 증권사의 계좌부에 직접 기재

'코빗' 반년만에 상장 코인 두 배...'사업자 신고 이후' 준비 완료

거래소 중 최초로 NFT마켓오픈, 수탁사도 준비 갖춰

빗썸, IT 인력 200여명 공개채용 실시

특금법 신고 마치고 후 시스템 고도화 외 다양한 신사업 역량 강화

버킷스튜디오-빗썸, '빗썸라이브'설립 外

버킷스튜디오-빗썸, '빗썸라이브'설립 버킷스튜디오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립을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에 60억원을 ...

'업비트' 국가 인증 국내 1호 거래소

총 6개사 접수 완료, 지갑·수탁사 중에는 한국디지털에셋 첫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