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홀딩스,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에 50억 투자 外

◆오리온홀딩스,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에 50억 투자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제약·바이오 사업의 영역 확장을 위해 국내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에 5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큐라티스는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이다. 국내 백신 자급화를 선도하는 등 성인용 결핵백신 상용화에 가장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리온홀딩스 관계자는 "오리온그룹이 중국 내 바이오사업의 성공을 위해 큐라티스, 지노믹트리 등 국내 우수한 바이오벤처기업에 공격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 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중국 현지에서 성공시켜 'K-바이오'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SSG닷컴, 골프용품 옴니서비스 선봬




이마트는 SSG닷컴과 손잡고 전국 38개 골프샵에서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는 고객이 SSG닷컴으로 원하는 상품과 재고가 있는 매장을 확인해 주문하면 주문 D+2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매장에서 상품 수령을 할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다. 대상상품은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골프용품 중 매장배송 상품 전품목이다.


◆NS홈쇼핑, 밀양한천 '명품양갱종합세트'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13일 오후4시 25분에 '명품양갱종합세트'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명품양갱종합세트'는 제주골드키위, 제주감귤, 제주녹차, 홍삼, 고구마, 검은깨, 팥 양갱까지 7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명품양갱'은 제주 청정해역의 우뭇가사리에서 추출한 난소화성 복합 다당류로 식이섬유 74%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한천'을 주재료로 만들었다.


◆GS마이샵,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 업계 최초 단독 방송



GS마이샵은 오는 12일 오후 8시30분부터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 상용차인 '르노 마스터 버스'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기본가격은 4699만원부터 시작하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방송 중 상담 예약을 남기면 된다. '르노 마스터'는 40년간 유럽에서 사랑받은 상용차로 지난해 전세계 50여개국에서 11만3000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국내에는 르노삼성자동차가 2019년부터 버스 모델을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 출시



대상웰라이프는 체내 흡수율을 고려해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된 저분자 사포닌 '컴파운드 K'를 함유한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은 홍삼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컴파운드 K'를 함유한 제품으로 사포닌 분해 능력의 차이로 홍삼의 효과를 체감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1일 섭취량인 1포 기준 5mg의 컴파운드 K와 홍삼의 주요 성분으로 알려진 진세노사이드(Rg1+Rb1+Rg3) 7mg을 함께 보장한 것이 특징이다.


◆티몬, 기빙플러스와 ESG경영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티몬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와 ESG경영 강화를 목표로 '우리 함께 잘해봐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티몬은 협약에 따라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인 '소셜기부'를 확대해 파트너 참여까지 이끌어낼 수 있도록 개편한다. 이를 위해 티몬은 기빙플러스와 '재고상품 기부 캠페인'을 지난 7월부터 시작하는 한편, 소셜기부 브랜드 페이지를 구축 중에 있다.


◆11번가, 명절 겨냥 49% 할인 타임딜 진행



11번가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11일 하루 9월 월간십일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추석선물로 좋은 생활가전, 먹거리, 호텔숙박권 등 인기 예감 상품들을 엄선해 매시간 타임딜과 하루 10차례 라이브방송으로 선보인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간 6개씩 공개하는 '타임딜'은 최대 49% 할인율을 앞세워 ▲오전 11시 '서울 신라호텔 숙박권' ▲오후 1시 '웨스틴조선 부산 숙박권', '스타우브 꼬꼬떼 주물냄비' ▲오후 2시 '애플워치 SE' ▲오후 5시 'LG프라엘 메디헤어 탈모 치료기' ▲오후 6시 '애플 맥북 에어' ▲오후 11시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순으로 특가상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免, 온라인몰 'LDF BUY'에 신규 브랜드 론칭



롯데면세점은 해외 현지 상품 직소싱 온라인몰 'LDF BUY(엘디에프바이)'에 신규 건강식품 브랜드(블랙모어스, 지앤씨, 스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들의 'LDF BUY' 입점 기념으로 ▲블랙모어스 오메가3 ▲지앤씨 밀크씨슬 ▲스위스 코엔자임 Q10 등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bhc, 단백질 강화한 HMR 신제품 3종 출시



bhc는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스파이시 닭가슴살 떡볶이'와 '닭가슴살 반반 핫도그', '닭가슴살 롤 핫도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HMR 신제품은 국내산 닭가슴살 부위를 활용해 단백질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bh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떡볶이와 핫도그는 bhc치킨의 노하우를 접목해 최상의 품질인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한 제품으로 일반 제품보다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6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