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페이스북, 첫 '스마트글라스' 출시…앱 계정 사용 가능
전경진 기자
2021.09.10 11:15:57
AR글라스 개발 전 단계 제품…'메타버스' 플랫폼 구현 위한 노력 '지속'
이 기사는 2021년 09월 10일 11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팍스넷뉴스 전경진 기자] 페이스북이 첫 스마트글라스를 출시했다. 증강현실(AR) 글라스 개발 과정에서 먼저 출시된 제품이다. 페이스북은 향후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를 목표로 AR 및 가상현실(VR) 기기 개발에 힘을 싣고 있다.


9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첫 스마트글라스 '레이반 스토리' 개발, 출시한다고 밝혔다. 선글라스 브래든 레이반의 제조사 '에실로룩소티카'가 외형을 디자인한 협업 제품이다. 레이반 스토리는 299달러 가격대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소비자는 레이반스토리를 통해 음악 청취, 전화 연결, 사진·영상 촬영 등의 기능을 누릴 수 있다. 또 촬영한 사진 및 영상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바로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more
페이스북, '어린이용 인스타그램' 출시 재검토 페이스북, 메타버스 전문가 'CTO' 선임 왓츠앱, 이커머스 '강화'...상점 검색 기능 론칭 페북, 중소기업 미결제 대금 대신 지불해준다

스마트글라스는 AR 글라스를 개발 과정에서 페이스북이 먼저 대중에 선보인 제품이다. AR 글라스 개발까지는 향후 5~10년의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페이스북은 AR 뿐 아니라 오큘러스라는 가상현실(VR) 기기도 판매하고 있다. VR, AR 기기는 모두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및 환경 구축을 위해 필요한 핵심 기기들이다. 페이스북은 가상과 현실이 섞인 메타버스 공간을 창조하고, 그 세계를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SNS) 사업을 펼치려고 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글라스 출시 소식이 전해진 9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의 주가는 378달러로 전일 대비 0.11% 올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