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ISO37301' 국제표준인증 획득 外

◆CJ대한통운,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ISO37301(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올해 4월에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준법경영 시스템으로, 기업의 준법경영, 조직 지배구조, 윤리경영 등을 달성하기 위한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다.


◆동원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동원그룹이 2021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동원F&B, 동원홈푸드, 동원시스템즈, 동원건설산업,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10개 주요 계열사에서 IT, 생산기술, 신소재 개발, 물류, 연구,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부문의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150여 명이다.


◆롯데홈쇼핑, 폐섬유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체결



롯데홈쇼핑은 사회적기업 세진플러스, 환경재단과 '폐섬유 업사이클링 친환경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폐섬유 업사이클링 ▲친환경 섬유패널 활용 사회공헌 ▲폐섬유 수급 및 섬유패널 판로 확대 지원 ▲친환경 소재 공동 연구 및 개발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빙그레·휠라, 협업 컬렉션 출시



빙그레와 휠라가 손을 맞잡았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 '캔디바'와 협업, '휠라 X 빙그레 캔디바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가을 신학기에 맞춰 선보인 휠라 신상 백팩 '츄잉백팩'을 필두로 크로스백, 양말, 모자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휠라 백팩과 크로스백, 각종 액세서리에 캔디바 고유 색상과 아이스바 모티브를 포인트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메가커피,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가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메가커피는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현재 메가커피는 업계 불황 속에서도 2년 연속 약 4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고 연간 약 10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오는 16일, 15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470억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협력사의 자금 운용을 돕고자 추석을 앞두고 47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 8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750여 개 협력사다. 오는 24일까지 내줄 예정이던 47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앞당겨 13일부터 순서대로 지급한다.


◆맘스터치, 내부분쟁조정기구 설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외부 전문가까지 참여하는 내부분쟁조정기구를 설치하고, 가맹점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맘스터치는 최근 가맹점과의 분쟁이 부각되는 상황에 우려를 표하는 전국 각지의 가맹점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갈등 상황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자율적인 협의를 통해 분쟁을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위원회'를 곧 발족하고, 내부분쟁조정기구 설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6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