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웹케시, 환경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최양해 기자
2021.09.14 09:54:11
사내 카페 플라스틱 용기 없애고 다회용기 사용 확대 추진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강원주 웹케시 대표 (사진=웹케시 제공)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환경부 주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4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 시작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하지 않을 일을 한 가지씩 꼽아 실천할 것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호웅기 영림원소프트랩 미래가치실현본부 전무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웹케시는 '일회용품 줄이Go! 텀블러 습관 늘리Go!'라는 실천 메시지를 내걸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사내 카페에 모든 플라스틱 컵을 종이컵으로 바꾸고, 텀블러와 같은 다회용기 사용 확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강 대표는 "고고챌린지 동참으로 웹케시 전 임직원과 환경보호 및 다회용기 사용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논의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일에 앞장서고 ESG 활동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 고고챌린지 참여 주자로 협업 툴 '플로우'를 운영하는 이학준 마드라스체크 대표를 추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웹케시, 한국소방시설협회와 MOU체결 웹케시, 제조기업 25만곳에 '경리나라' 서비스 웹케시, 2Q 영업익 43억…전년比 39%↑ 웹케시그룹, 2021년 하반기 공채 진행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