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중공업, 中 '영파 법인' 철수한다
유범종 기자
2021.09.14 11:05:44
설비노후화로 생산성 떨어져…中 영성 법인으로 일원화
이 기사는 2021년 09월 14일 11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삼성중공업이 중국 생산법인인 '영파(宁波) 유한공사'를 철수한다.


삼성중공업은 영파 유한공사가 소유한 토지 등 자산을 중국 정부에게 넘기고 내년 초까지 인수인계 절차를 마무리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중국 생산법인의 잔여 공정은 올 연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삼성중공업 중국 영파 법인은 지난 1995년 설립돼 26년간 거제조선소에 선박 블록을 공급해 왔다. 최근 설비 노후화로 생산성이 떨어지면서 해외사업장 운영 효율 개선 전략의 일환으로 철수를 결정했다.


삼성중공업 한 관계자는 "중국 영파 법인은 철수하지만 중국내 또 다른 블록 생산기지인 영성(荣成) 법인이 있다"면서 "블록 제작의 경우 설비합리화로 생산성이 높아진 영성(荣成) 법인으로 일원화해 효율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삼성重, 중소업체 기술자료 요구 절차 위반 제재 삼성물산·엔지니어링·중공업, '콘테크 공모전' 첫 공동 개최 철강-조선 가격협상이 남긴 씁쓸한 뒷맛 삼성重, 재무개선 마지막 퍼즐 '흑자전환'

중국 영성 법인은 선박 건조 물량 증가에 대응하고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06년 설립됐다. 지난해 말 기준 선박 블록 생산량은 20만톤 규모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재무건전성을 높이고 자본을 확충하기 위해 유상증자를 진행 중이다. 아울러 거제조선소 인근 사원 아파트단지 매각을 적극 추진하는 등 자구계획 이행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