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주총서 한앤코 이사진 선임 부결 外
이 기사는 2021년 09월 14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양유업 주총서 한앤코 이사진 선임 부결…쇄신 논의 없어[주요언론]

남양유업이 14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모펀드 운영사 한앤컴퍼니(한앤코) 측 인사를 사내이사와 사외이사 등으로 선임하는 안건을 부결했다. 남양유업은 이날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된 임시주총에서 정관 일부 변경과 이사 신규 선임 안건을 약 12분 만에 부결로 마무리됐다.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은 주총에 불참하고 대신 위임장을 통해 한앤코 측 인사 선임 반대에 의결권을 행사했다.


"한국 반도체 세계 2위 '위태'…정부 정책 지원 필요"[연합뉴스]

국내 반도체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정만기 한국산업연합포럼(KIAF) 회장은 14일 KIAF가 개최한 '반도체 산업 현황과 최근 시황' 온라인 세미나에서 "우리의 반도체 세계 2위 위치가 강한 도전을 받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세계 반도체 시장은 2030년께 1조달러(약 1천174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지만, 국내 반도체 산업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2018년 23.6%에서 2020년 18.4%로 낮아졌다.


현대차, 반도체 수급난에 울산 4공장·아산공장 또 가동중단[아시아경제]

현대자동차가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의 여파로 팰리세이드와 포터 등을 생산하는 울산 4공장과 그랜저, 소나타를 만드는 아산공장을 다시 멈추기로 했다. 현대차는 울산4공장에서 생산하는 팰리세이드와 스타리아, 그랜드 스타렉스, 포터를 생산하는 41, 42라인을 지난 13일부터 이틀째 휴업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현대차는 41라인에서 만들어지는 팰리세이드, 스타리아, 그랜드 스타렉스의 생산을 15일부터 정상화할 예정이다. 다만 42라인에서 제조되는 포터는 이달 17일까지 생산이 중단된다. 그랜저, 소나타 등의 생산라인이 있는 아산공장의 경우에도 15~17일 휴업한다. 아산공장은 이후에도 추석 연휴를 포함해 오는 26일까지 생산을 멈추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울산·아산공장 가동 중단과 관련해 "세타 엔진용 전자제어장치(ECU) 반도체 등 말레이시아에서 생산되는 반도체와 차량용 부품 부족이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LG화학, 미국 곡물기업과 현지에 바이오 플라스틱 공장 만든다[주요언론]

LG화학은 세계 4대 곡물 가공 기업인 미국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ADM·Archer Daniels Midland)와 함께 옥수수를 원료로 한 바이오 플라스틱 생산 공장을 현지에 설립한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1분기에 본 계약을 체결하고 2025년까지 미국 현지에 연산 7만5000톤 규모의 PLA 공장 및 이를 위한 LA 공장을 건설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삼성 준법위 오늘 정기회의…이재용 부회장 불참할 듯[데일리안]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준법위)가 14일 정기회의를 열고 삼성의 준법 경영 강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간다. 준법위는 이날 오후 2시 삼성 서초사옥에서 김지형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진행한다. 구체적 안건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내부거래 안건 승인과 신고 제보 접수 처리 등을 검토하고 의견을 제시할 방침이다.


스위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거래소 승인[연합뉴스]

스위스 증권거래소인 SIX가 당국으로부터 디지털거래소를 승인받았다고 CNBC 방송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SIX는 지난 10일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으로부터 블록체인 기반 증권의 거래와 예탁 등에 대한 업무 허가를 받았다면서 앞으로 블록체인의 분산원장기술(DLT)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세계 최초-최고 수준 '구글 갑질 방지법' 오늘부터 본격 시행[연합뉴스]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른바 '구글 갑질 방지법'으로 불리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에 따라 하위법령을 정비하고 실태점검 계획을 수립하는 등 후속 조치를 마련한다. 방통위는 이달 7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구글 갑질 방지법이 공포돼 시행된다고 14일 밝혔다. 방통위는 앱 마켓 운영 실태조사를 위한 시행령을 마련하고 과징금 부과기준 등 시행령 필요사항과 금지행위 위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심사 기준을 제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