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 디자인경영센터 신설
최보람 기자
2021.09.14 15:57:54
수장엔 국내 최고 디자인 전문가 배상민 카이스트 교수 선임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롯데지주가 사내에 디자인경영센터를 신설하고 기업 전반의 혁신을 가속화 한다.


롯데그룹은 14일 롯데지주 내 디자인경영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초대 센터장에는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출신의 배상민 사장(사진)을 선임했다.


배 사장은 1971년생으로 세계적 디자인 명문인 뉴욕 파슨스디자인스쿨 및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디자인을 전공했다.


27세였던 1998년에는 동양인 최초이자 최연소로 파슨스디자인스쿨의 교수가 됐다. 이후 2005년에 한국에 돌아와 카이스트에 사회공헌디자인연구소를 만들어 디자이너 제자를 양성해왔다. 배상민 사장은 레드닷(독일), iF(독일), IDEA(미국), 굿 디자인(일본) 등 세계 4대 디자인어워드에서 40회 이상 수상한 국내 최고의 디자인 전문가이기도 하다.


롯데가 배 사장을 영입한 것은 전략적 자산으로서의 디자인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기 위함이다. 배 사장이 이끌 디자인경영센터는 제품이나 서비스에서의 디자인 혁신은 물론, 창의적인 조직문화 강화 및 기업 전반의 혁신을 가속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롯데는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동빈 회장, 이베이 대신 가구 택한 이유 신동빈 회장, 미래 관점 투자 및 혁신 강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