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프로토콜, 스페이스X '인스퍼레이션4' NFT 발행外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오리진 프로토콜, 스페이스X '인스퍼레이션4' NFT 발행

블록체인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를 개발하는 오리진 프로토콜은 14일 스페이스X가 추진하는 민간 우주여행인 '인스퍼레이션4'를 위한 NFT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인스퍼레이션4는 일론 머스크의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추진하는 세계 최초 민간 우주비행 임무다. 신용카드 결제처리업체 '시프트4페이먼트' 창업자인 제러드 아이잭먼이 스페이스X와 함께 인스퍼레이션4를 주도했다. 인스퍼레이션4 NFT는 오리진 프로토콜이 첫 번째 사이드체인으로 채택한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판매로 모금한 금액은 세인트 주드 어린이 연구 병원(St. Jude Children's Research Hospital)의 연구비용 지원 기금으로 기부된다.



무비블록, '무비카드 NFT' 오픈

블록체인 기반 영화 및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이 NFT 기술을 활용한 '무비카드 NFT' 서비스를 15일 론칭한다. 무비카드는 단편/독립/예술 영화 등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들과 무비블록이 협업해 제작 유통하는 수집품 성격의 NFT 상품이다. '무비카드 NFT'를 통해  주목받을 영화인을 소개하고, 유저들은 해당 카드를 소유함으로써 예술가의 활동을 응원 및 후원할 수 있다. 첫 번째 무비카드 NFT로 윤재호 영화감독의 컬렉션이 공개된다. 윤 감독은 "NFT를 처음 접했을 때 필름영화에서 디지털영화로 변화했듯이 영화에도 새로운 변화 시점이 될 것으로 생각돼 무비블록과 함께 NFT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것에 굉장히 기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띠코리아, 피카소와 앤디워홀 작품 NFT 판매

실물 NFT 미술품 마켓 아띠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피카소와 앤디워홀의 NFT 판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아띠코리아는 기존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과 달리 미술관이 인증한 실물 미술품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NFT를 발행해 거래에 이용할 수 있다. 아띠코리아 마켓에서는 미술관에서 발행한 보증서와 작품에 대한 정보, NFT 거래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피카소와 앤디워홀 작품의 NFT를 구입하고자 하는 수량을 설정해 원하는 만큼 구매할 수 있으며, 구입한 NFT는 판매 등록을 통해 투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아띠코리아는 NFT 소유자를 대상으로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전시 관람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가상자산 P2P 지갑 '비트로' ISMS 인증 획득

가상자산 P2P 지갑 비트로를 운영하는 겜퍼가 특금법에 따른 사업자 신고에 대비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비트로는 지난 1월 오픈한 가상자산 지갑·교환 서비스로, 원화 입출금은 지원하지 않는다. 비트로 운영사 겜퍼의 이준섭 대표는 "메타버스 시대에는 다양한 자산들이 나올 것이고 꼭 대규모 거래가 아니더라도 NFT 카드 교환과 같은 개인 간 교환 니즈도 많아질 것"이라며 "비트로는 일반 유저들이 간편하게 여러 자산들을 교환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로 발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