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산타클로스, 리조트 사업 목적 법인 설립
107억원 유상증자 단행…제주도 내 복합 예술 공간 설립 예정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스튜디오산타클로스가 제주도 리조트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산타클로스 빌리지'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을 완료했다.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산타클로스 빌리지는 최근 스튜디오산타클로스를 대상으로 107억원의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산타클로스 빌리지는 확보한 자금 중 57억원을 토지 건물 취득에 사용하고 40억원은 리조트 리모델링 자금으로 활용한 예정이다. 


산타클로스 빌리지는 자연을 만나고 문화를 공유하는 즐거움의 공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10만평 규모의 초원에 위치한다. 자연의 삶 본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단지를 조성했으며, 다양한 문화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공간으로 단지를 조성해 사생활을 보호받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관계자는 "리조트는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자연과 문화를 향유하는 복합 예술 공간을 선물해 산타빌리지만의 향수를 추억으로 남겨드리고 싶다"며 "산타클로스 빌리지가 제주도의 관광 문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드라마 촬영 및 영화촬영 장소로 사용될 산타빌리지의 모습에서 다양한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